• 안식일 교과

     
    10월 2일(안) 자기의 눈동자처럼
    선교부
    작성일 : 21-10-01 13:26  조회 : 26회 

    자기의 눈동자처럼

    일몰 : 6시 15분

    이스라엘 사람들은 노예 민족으로부터 만왕의 왕의 특수한 보배로운 백성이 되어 모든 민족들 위에 뛰어나게 되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신성한 임무를 맡기기 위하여, 그들을 세상으로부터 분리시키셨다. 그분은 그들을 당신의 율법의 수호자로 삼아, 그들을 통하여 사람들 가운데 그분 자신에 관한 지식을 보존하시고자 하셨다. 그리하여 하늘의 빛은 흑암에 싸인 세계를 비추어, 모든 백성이 우상숭배에서 돌이켜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라고 하는 호소의 음성을 듣게 될 것이다. 만일 이스라엘 백성이 그들에게 맡겨진 임무를 충실히 행한다면, 그들은 세계에서 강대국이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방패가 되시고, 그들을 모든 다른 민족들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다. 그분의 빛과 진리는 그들을 통하여 나타날 것이며, 그분의 지혜와 신성한 통치하에서 그들은 참 하나님을 예배하는 일이 모든 형태의 우상숭배보다 훨씬 우수하다는 것을 나타내 보여 주는 표본이 될 것이었다.” - 부조 314.

    그분의 소중한 소유물


    1.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에 대한 당신의 애정을 어떻게 표현하셨습니까? 무엇이 그분께서 이스라엘을 특별하고 거룩하게 될 수 있도록 계획하신 것임을 보여 주었습니까? 


    신 7:6, 이는 네가 주 너의 하나님께 거룩한 백성임이니, 주 너의 하나님께서 땅 위에 있는 모든 백성 위에 너를 택하시어 자신의 특별한 백성이 되게 하셨음이라. 

    신 26:18, 주께서도 네게 약속하셨던 대로 오늘 너를 그분께 속한 독특한 백성으로 인정하셨으니, 너는 그분의 모든 계명들을 준수해야 하리라


      “인간의 학문은 그 왕국을 위한 자격을 얻을 수 없다. 그리스도의 왕국의 주제는 형식과 의식에 의해서, 책을 많이 연구함으로써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영원한 생명이다. 그들은 오직 한 분이신 참된 하나님, 그리고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알 것이다.' 그리스도의 왕국의 구성원들은 그리스도의 몸의 구성원들인데, 그리스도의 그 자신이 그 머리이시다. 그들은 선택받은 하나님의 아들들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 거룩한 민족이요, 독특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움에서 불러내어 그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의 덕을 너희로 선포하게 하려는 것이니라.” - 그리스도인 교육의 기초 413.


    2. 주님께서 우리를 당신의 특별한 보물을 삼기를 원하심을 말씀하실 때 우리는 무엇을 느낄 수 있습니까? 


    출 19:5, 그러므로 이제 만일 너희가 참으로 내 음성에 복종하고 나의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백성보다 나에게 독특한 보물이 되리니, 이는 온 땅이 내 것임이라.

    시 135:4, 이는 주께서 야곱을 자신의 것으로 택하셨고 이스라엘을 자신의 독특한 보물로 택하셨음이라.


    “그리스도의 속량함을 받은 자들은 그분의 보석이며, 그분의 귀중하고 특별한 보물들이다. 그들은 “면류관의 보석”(슥 9 : 16) 곧 ”성도들 안에 있는 그의 유업의 영광의 풍성”(엡 l : 18)함이다. 그리스도는 그들 가운데서 ”그가 자기 혼의 고통을 보고 만족하게 되리라”(사 53 : 11)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모든 고난과 겸비의 보상으로서, 또한 당신의 사랑과 당신의 영광을 보충하는 것으로서, 정결하고 완전함 가운데 있는 당신의 백성들을 주목하신다. 그리스도, 그분은 모든 영광을 발산하는 대 중심이시다.” - 그분을 알기 위하여 369.


    거룩한 사랑   


    3. 성경을 보면 주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에 대해 무엇을 느끼셨습니까? 그분께서 교회에 대해 베푸신 사랑과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와 비교해 보시오.


    호 11:1, 이스라엘이 아이였을 때 내가 그를 사랑하여 내 아들을 이집트에서 불러내었도다. 

    왕상 10:9(중단), ...이는 주께서 이스라엘을 영원히 사랑하시므로 

    렘 31:3, 주께서 옛적에 내게 나타나시어 말씀하셨느니라. 내가 영원한 사랑으로 너를 사랑하였으므로 내가 자애로 다가섰노라.


    “나는 나의 형제 자매들에게 그리스도의 교회는 비록 연약하고 약점이 있을지라도 지상에서 그분이 최고의 관심을 쏟으시는 유일한 대상이라고 증거할 수 있다. 그분은 온 세상을 향하여 그분께 나아와 구원을 받으라고 초청하시며, 천사들을 명하여 회개하며 통회하는 심령으로 그분께 나아오는 모든 자들을 돕도록 하셨다. 또한 그분은 그분의 성령을 통하여 그분의 교회 속에 개인적으로 들어오신다. “여호와여 주께서 죄악을 감찰하실진대 주여 누가 서리이까 그러나 사유하심이 주께 있음은 주를 경외케 하심이니이다 나 곧 내 영혼이 여호와를 기다리며 내가 그 말씀을 바라는도다 파숫군이 아침을 기다림보다 내 영혼이 주를 더 기다리나니 참으로 파숫군의 아침을 기다림보다 더하도다 이스라엘아 여호와를 바랄지어다 주께는 인자하심과 풍성한 구속이 있음이라 저가 이스라엘을 그 모든 죄악에서 구속하시리로다”(시 130:3-8).” - 목사 15.

     

    4. 주님께서는 당신의 교회의 백성들을 얼마나 귀중히 여기십니까? 누군가 그들을 해 한다면 하나님께서는 그것을 얼마나 심각하게 생각하십니까?


    신 32:10, 주께서 그를 사막과 황폐하고 삭막한 광야에서 발견하셔서 그를 인도하시고 그를 가르치셔서 그분께서 그를 자기의 눈동자처럼 지키셨도다.

    슼 2:8, 이는 만군의 주가 이같이 말함이라. 그 영광 후에 그가 너희를 약탈한 민족들에게 나를 보내셨나니, 이는 너희를 손대는 자가 그의 눈동자를 손대는 것이기 때문이라.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당신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고 그 주위에 사는 나라들에게 복이 되게 하기 위하여 그들에게 모든 편의를 도모하여 주고 모든 특권을 주셨다. 그들이 만일 순종의 길을 걸으면, “주께서도 네게 약속하셨던 대로 오늘 너를 그분께 속한 독특한 백성으로 인정하셨으니”(신 26:19), “땅의 모든 백성이 네가 주의 이름으로 불리는 것을 보리니 그들이 너를 두려워하리라.”(신 28:10)고 약속하셨다. 모든 나라들은 이 율법을 듣고 “이 위대한 민족은 과연 지혜롭고 명철이 있는 백성이로다.”(신 4:6)라고 할 것이다.” - 교육 40.

    “하나님께서는 여러 세대의 기초를 쌓아올리시고 울타리를 치시기 위하여 당신의 백성을 골짜기로 몰아넣으신다. 하늘의 지적 존재자들과 강한 천사들은 인간의 힘과 연합하기 위하여 주님의 명령을 기다리며 그 명령에 순종한다. 주님께서는 오직 당신의 거룩한 능력만이 사단의 작용하는 세력을 반격할 수 있는 그런 형편에까지 문제들이 진전될 때에 개입하실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이 가장 심각한 위험에 처하여 도저히 사단의 능력에 대항하여 설 수 없는 듯이 보일 때 저들을 위하여 역사하실 것이다. 인간의 궁지는 하나님의 기회이다.” - 2 기별 373.


    하나님의 섭리


    5.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에 대한 사랑의 돌보심이 보여주는 것은 무엇입니까?


    신 29:2, 3, 5, 모세가 온 이스라엘을 불러서 그들에게 말하더라. 너희는 주께서 이집트 땅에서 너희 목전에 파라오와 그의 모든 신하들과 그의 온 땅에 행하신 일을 보았나니 3 즉 네 눈으로 보았던 큰 시험들과 표적들과 그 큰 기적들이라. 5 내가 광야에서 사십 년 동안 너희를 인도하였으나 너희의 옷이 너희에게서 낡아지지 않았고 네 신도 네 발에서 낡아지지 아니하였으며 

    신 8:4, 7-9, 이 사십 년 동안에 네 옷이 낡아 해지지 아니하였고 네 발이 부어오르지 아니하였느니라. 7 주 너의 하나님께서 너를 아름다운 땅으로 인도하시리니, 시냇물들이 흐르고 골짜기들과 작은 산들에서 솟아나는 샘들과 깊은 곳들이 있는 땅이며 8 밀과 보리와 포도나무들과 무화과나무들과 석류들의 땅이요, 기름 올리브와 꿀의 땅이며 9 네가 부족함 없이 빵을 먹을 땅이라. 네가 그 안에서 아무 부족함이 없으리라. 그 땅의 돌들은 철이요, 너는 산지에서 놋을 캘 것이라.


    “‘앞으로 전진하라’ 홍해의 물이 넘실거리며 그들의 길을 막아서서 있을 때 그들은 당신의 섭리가 지시해 놓은 길로 향하도록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그들의 발이 바닷물에 닿았을 때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요구하시는 일을 하였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 다음에 어떠한 일을 하실지 알지 못하였다. 앞으로 전진함으로 그들의 믿음을 나타내기 까지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그들에게 열린 넓은 길을 보지 못 하였다. 양쪽에 물이 담벼락처럼 쌓여 있고, 그 앞에 길이 열려 있었다.” - 영문 시조 1899.7.19.


    6. 많은 축복을 받은 후 우리의 마음에서 자연스럽게 흘러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그분의 율법에 대한 우리의 순종과 충성은 얼마나 깊어야 합니까?


    신 6:4, 5, 오 이스라엘아, 들으라. 주 우리 하나님은 한 분 주시니 5 너는 네 마음을 다하고 네 혼을 다하고 네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할지니라. 

    신 10:12-15, 이제 이스라엘아, 주 너의 하나님께서 네게 무엇을 요구하시느냐? 오직 주 너의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그분의 모든 길로 행하고 그분을 사랑하며 네 마음을 다하고 네 혼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섬기며, 13 내가 오늘 네 번영을 위하여 네게 명령하는 주의 계명들과 그분의 규례들을 지키는 것이 아니냐? 14 보라, 하늘과 하늘들의 하늘이, 또 땅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이 너의 하나님 주의 것이나, 15 주께서는 오직 네 조상을 기뻐하시고 그들을 사랑하시어 그들의 씨인 너희를 모든 백성 가운데서 택하신 것이 오늘과 같으니라.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을 믿는 모든 사람이 영생을 누리게 하시고자 인류를 구속하기 위하여 자신을 내어 주셨다. 이 큰 희생을 이해하는 자들은 구세주로부터 모든 선물 중에서 가장 보배로운 선물을 받게 될 터인데 그것은 곧 정결한 마음이다. 그들은 금이나 은이나 보석보다도 더욱 가치 있는 경험을 얻게 되며 그들은 하늘에서 그리스도와 같이 앉아 그리스도만이 줄 수 있는 기쁨과 평화를 그와 더불어 나누면서 즐거움을 누리게 될 것이다. 그들은 자신들이 그리스도의 피로 산바 된 유업임을 인식하는 가운데 마음과 정성과 힘과 뜻을 다하여 그를 사랑할 것이다. 그들의 영적 시야는 세상의 정책(政策)이나 또는 세상의 목적으로 인하여 흐려지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와 하나가 되신 것 같이 그리스도와 더불어 하나가 되었다.” – 하늘에 7. 

    “전심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리스도께서 당한 고난과 수치에 동참하는 것에는 우리가 머리로 이해하는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그리스도의 중보사업은 모든 구속의 위대한 사업에 속하는 진리들 가운데 위대한 중심이 되는 진리이다. 인간의 정신은 그리스도의 정신과 어우러질 수 있다. 이런 연합으로 인하여 생각은 맑아지고 힘이 생기며 인간의 깨달음은 성화된다.” - 그분을 높임 229.


    찬양과 교제


    7. 주님을 진정으로 신뢰하는 사람들은 그분을 찬양할 것입니다. 우리가 그분을 사랑한다면 우리는 누구를 존중하며 좋은 관계를 유지할 것입니까?


    시 149:1, 너희는 주를 찬양하라. 새 노래로 주께 노래하며 성도들의 회중 가운데서 그를 찬송하라. 

    행 2:42, 그들이 사도들이 가르친 교리와 교제, 빵을 떼는 것과 기도하는 데 전념하더라.

    빌 2:1, 2,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어떤 격려나 사랑의 위로나 성령의 교제나 인정이나 자비가 있다면 2 같은 생각이 되어 같은 사랑을 가지고 하나 되고 한 생각이 되어 너희는 나의 기쁨을 이루라.

    요일 1:7, 그러나 그분이 빛 가운데 계신 것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간에 교제가 있게 되고,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시느니라.


    “제자들은 주님의 말씀을 순종하여 하나님의 약속의 성취를 기다리기 위해 예루살렘에 모였다. 여기서 그들은 열흘 동안 마음을 깊이 살피는 날들을 보냈다. 그들은 모든 불화를 버리고 그리스도인 친교로 가까워졌다.

    “열흘이 마치는 날 주께서는 당신의 영을 놀랍게 부어 주심으로 당신의 약속을 이루셨다.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이 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행 2:2-4, 41).” - 8 증언 15. 


    더 연구하려면

    “하나님께서는 그분을 신뢰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기이한 일들을 행하실 것이다. 그분의 백성이라고 공언하는 백성들이 더 이상 능력이 없는 이유는 그들이 자신의 지혜를 너무 신뢰하고, 그분의 능력을 나타내실 기회를 하나님께 드리지 않기 때문이다. 그분은 그들이 전적으로 그분을 신뢰하고 절대적으로 그분을 순종할 때 모든 비상 상태 시에 그분을 믿는 자녀들을 도우실 것이다. 그분께서는 추호의 의심도 없이 그분의 말에 순종하는 충실한 사람들을 위해 힘 있게 일 하실 것이다.” - 시조 1899.7.19.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