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게시판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증거 하지 말라
    김수연
    작성일 : 19-06-07 15:12  조회 : 183회 

    오늘도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당신의 백성들에게 주신 십계명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봅니다...

     

    넷째 계명,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라”

    아홉째 계명,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증거 하지 말라”

     

    한 가지 죄라도 마음에 품으면 그것은 품성을 저락시키고 다른 사람들을 잘못 인도하기에 넉넉하다 (소망, 439)

    --------------------------------------------------------------------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지니라“   

    우리의 이웃을 속이려는 의도나 목적으로 어떤 문제에서든지 거짓말을 하는 것은 모두 이 계명에 저촉된다. 속이려는 의도가 거짓을 구성하는 것이다. ... 고의적으로 사실을 은폐하여 타인에게 손해를 입히는 일도 아홉째 계명을 범하는 것이다.(부조, 309)

    ----------------------------------------------------------------------

    히브리 사람들은 여호와의 지시와 제한에 즐겨 복종하고자 하지 않았다. 저들은 제지를 받게 되면 침착하지 못했고 책망을 받게 되면 몹시 싫어했다.(부조, 404)

     

    사람들이 사단으로 하여금 그들의 마음에 접근하게 하는 것은 죄악에 탐닉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한단계씩 악을 향해 나아간다. 빛을 거절함으로 그들의 정신은 어두워지고 마음은 완고해져서 제2의 악의 단계를 취하기 쉽게 되며 보다 밝은 빛을 거절하기가 훨씬 쉬워져서 마침내 그들의 악한 습관이 굳어지게 된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충실히 전해서 그들의 죄를 나무라는 사람들을 너무나 자주 증오하게 된다.(부조, 404)

     

    죄로 인도하며 그리스도께 욕을 돌리는 습관이나 행습은 그것이 어떤 것이든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버리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하나님을 욕되게 하는 것이 영혼에게 유익이 될 수 없다. 영원한 의의 원칙을 어기는 자에게는 하늘의 축복이 따를 수 없다. 그리고 한가지 죄라도 마음에 품으면 그것은 품성을 저락시키고 다른 사람들을 잘못 인도하기에 넉넉하다. (소망, 439)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