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식일 교과

     
    9월 28일(안) 하늘의 인도
    선교부
    작성일 : 24-09-23 05:33  조회 : 29회 
    하늘의 인도
    (일몰 : 6시 20분)

    이는 이제 교회를 통하여 천상에 있는 정사들과 권세들에게 하나님의 다양한 지혜를 알게 하려는 것이라.” (3:10).

    참된 교육은 영생에 이르게 하는 교육이다. 참된 교육은 육체적 도덕적 능력을 우리의 모든 의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준비시키는 것이다. 이 교육은 거룩한 봉사를 위하여 육체와 정신과 영혼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그렇게 할 때, 하늘 법정에서 우리는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동역자들이라.’(고전 3:9) 할 수 있을 것이다.” - 서신 189, 1899.

    1. 하나님께서 사람 안에서 만드시는 것에는 어떤 독특한 점이 있습니까?

     

    3:14. 내가 아는 것은 하나님께서 하신 것은 무엇이나 영원히 있을 것이라는 것이라. 아무것도 거기에 첨가될 수 없고 또 아무것도 거기서 뺄 수도 없으니 하나님께서 그것을 행하심은 사람들이 그분 앞에서 두려워하게 하려 하심이라.

     

    교육은 정신을 단련시키고 정신력을 계발시키며 무리하지 않게 지도하여 우리들을 하나님의 영광을 증진시키는 일에 유용되게 할 것이다.” - 부모 361.

     

    2. 하나님의 지혜를 받으려면 어떤 단계를 밟아야 하고, 그렇게 할 때,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어떻게 이끄십니까?

     

    9:20-22. 그내가 말하고 기도하고 나의 죄와 내 백성 이스라엘의 죄를 자백하며 내 하나님의 거룩한 산을 위하여 주 나의 하나님 앞에 내 간구를 드리고 있을 때, 21 곧 내가 기도로 말하고 있을 때 내가 처음에 환상에서 보았던 그 사람 가브리엘이 빨리 날아와서 저녁 예물을 드릴 즈음에 나를 어루만지더라. 22 그가 내게 알려 주며 나와 함께 말하였는데, 말하기를 오 다니엘아, 내가 이제 네게 지혜와 명철을 주려고 나왔느니라.

     

    가장 고상한 교육은 경건의 비밀을 연구하는 가운데 발견될 것이다. 만약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위대한 진리들을 믿고 받아들여서 실천적인 생애로 옮긴다면 그러한 생애야말로 가장 차원이 높은 교육을 받는 결과를 가져 올 것이다.” - 부모 398.

     

    3. 어떠한 질문과 대답이 우리의 삶에 영감을 주어야 합니까?

     

    14:9. 누가 현명하여 이런 일들을 깨닫겠느냐? 누가 총명하여 그것들을 알겠느냐? 주의 길들은 올바르니 의인이 그 안에서 행하리라. 그러나 범죄자들은 그 길에서 넘어지리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지적, 도덕적 능력을 주셨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각 사람은 자신의 품성의 건축가이다. 그 건물은 거의 다 완성되어 간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어떻게 건축하는지 유의하여 우리의 건물이 영원한 반석 위에 세워지는지 살피라고 경고하신다. 우리 행위가 현실 그대로 나타날 시기가 온다. 모든 사람이 현세에서는 유용하고 또한 내세에서는 더욱 고상한 생애에 합당한 품성을 형성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주신 능력들을 계발시킬 때는 바로 지금이다. - 부모 222.


    4. 인간에게 참된 지혜가 부족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롬 3:11.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도다.

     

    예수님 안에 있었던 것과 꼭같은 진리에 대한 사랑이란 그리스도께서 가르치신 진리 가운데 포함된 모든 교훈들에 대한 사랑을 의미하는 것이다.” - 부모 362.

     

    5. 성경은 이 끔찍한 상황을 어떻게 묘사하고 있습니까?

     

    14:2, 3. 주께서 하늘에서 사람의 자손들을 내려다보시어 깨닫는 자와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지 보려 하셨으나, 3 그들은 모두 곁길로 갔으며 그들이 모두 함께 더럽게 되어 선을 행하는 자가 없으니 없도다, 한 사람도 없도다.

     

    창조와 구속의 기초인 사랑은 참된 교육의 기초이다. 하나님께서 생명으로 이끄는 안내자로 주신 율법 가운데 이 점을 밝혀 놓으셨다. 첫째되고 가장 큰 계명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12:30). 힘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마음을 다하여 무한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은 모든 능력의 최고의 계발을 의미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몸과 마음과 영혼이 전체적으로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도록 하는 데 있음을 뜻하는 것이다.

    둘째 계명도 첫째 계명과 같은 것으로서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12:31). 사랑의 율법은 하나님과 우리 동료 인간들에 대한 봉사로써 몸과 마음과 영혼의 헌신을 요구한다. 이러한 봉사는 우리들 자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복이 되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들 자신을 위하여서도 가장 큰 축복을 가져다 주는 것이다.” 부모 32.

     

    6. 세상은 어떤 두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습니까?

     

    12:10. 많은 사람들이 정결케 될 것이며 희게 되고 연단되리라. 그러나 악인들은 악하게 행하리라. 악한 자들 중 아무도 깨닫지 못할 것이나 현명한 자들은 깨달으리라.

     

    실제적인 경건에 대하여 배워야 한다. 그리스도의 교훈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자들은 성경 지식에서 본질적인 교육을 받게 될 것이다” - 부모 362.

     

    7. 그렇다면 그리스도인의 절실한 간청은 어떠해야 합니까?

     

    왕상 3:9. 그러므로 주의 종에게 주의 백성을 재판할 수 있는 명철한 마음을 주시어, 나로 선과 악을 분별하게 하소서. 누가 이 큰 주의 백성을 재판할 수 있겠나이까?” 하니

     

    아무도 저들의 수고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빼놓지 않게 해야 할 것이며 각자가 스스로 나의 생애는 언행이 일치하는가? 나는 성령의 지도를 받고 있는가?”라고 물어보게 할 것이다.” 부모 362.

     

    명상의 말씀

     

    투쟁하는 교회가 승리하는 교회는 아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모든 종류의 죄에 맞서 용감하게 싸우지 않는다면 그들은 결코 거룩한 성의 문을 통과하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두 번째 재판이 없을 것이다. 지금은 우리가 하늘 궁정에서 살 수 있도록 교육을 받아야 할 때이다. 온 하늘 우주는 이 초등학교에서 누가 그리스도의 교훈을 실천하고 있는지를 깊은 관심으로 지켜보고 있다.” - 리뷰 1901. 12. 31.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