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식일 교과

     
    9월 14일(안) 위로부터 오는 것에 대한 이해
    선교부
    작성일 : 24-09-09 22:48  조회 : 24회 
    위로부터 오는 것에 대한 이해
    일몰 : 6시 42분

    내가 땅에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였으며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그 일을 완성하였나이다. 나는 아버지께서 이 세상으로부터 나에게 주신 그 사람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 나타내 보였나이다. 그들은 아버지의 사람들이었는데 아버지께서 나에게 주셨으며, 그들은 아버지의 말씀을 지켰나이다.” (17:4, 6).

    천상의 지혜로 그는 모든 것을 인간의 현재와 미래의 행복에 굴복시켜 자신의 진정한 위엄을 주장했습니다.

    그는 남성과 여성에게 그가 본보기로 보여준 삶, 즉 그들이 행복의 거처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삶 아래에서 사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 오셨습니다.” - 서신 281, 1904.

    1. 하나님으로 부터 오는 지혜의 주된 목적은 무엇입니까?

     

    1:28. 우리가 그를 전파하고, 각 사람을 훈계하며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침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온전하게 제시하려는 것이라.

     

    ““지혜가 제일이니 지혜를 얻으라”(4:7), “지혜 있는 자의 혀는 지식을 선히 베풀고”(15:2)라고 하였으며, 참된 교육은 이와 같은 지혜를 나눠 준다. 교육이란 능력이나 재예의 어느 한 부분만을 잘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모든 능력과 모든 분야의 지식이 계발되고 최적화되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이와 같이, 참된 교육이란 우리 자신과, 우리가 사는 사회와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일체의 의무를 망라해서 가르치는 것이다.” - 교육 225.


    2. 주님의 말씀은 어떤 이중적 효과를 낳습니까?

     

    3:16. 그리스도의 말씀이 모든 지혜로 너희 안에 풍성히 거하게 하되 시와 찬송과 영적인 노래로 서로 가르치고 권면하며 너희 마음속에서 은혜로 주께 노래하고.

     

    성경은 우리의 신앙과 교리의 기본 원칙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는 것보다 정신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성을 강화하는 데 더 효과적인 것은 없다. 성경의 광범위하고 고상한 진리만큼 생각을 고양시키거나 능력에 활력을 불어넣는 책은 없다.” - 복음 교역자 249.

     

    3. 하늘의 지식은 어떤 소망을 줍니까?

     

    딤전 4:10, 11. 그러므로 우리가 수고하고 치욕을 감당하는 것은 우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을 신뢰함이니 그분은 모든 사람들 특히 믿는 사람들의 구주이시니라. 12 이런 것들을 명령하고 가르치라.

     

    그분은 추상적인 이론이 아닌, 품성의 발달에 요긴하고 하나님을 아는 능력을 크게 하며 선행의 힘을 더하는 그런 방면의 일을 다루셨다. 그분은 일상의 행위에 관련된 진리와, 사람을 영원한 것에 연결시키는 진리에 대하여 말씀하셨다.” - 교육 81.

     

    4. 우리의 배우는 교재는 어떤 것이어야 합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딤후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어진 것으로 교리와 책망과 바로잡음과 의로 훈육하기에 유익하니

     

    심령의 큰 원동력은 믿음, 소망, 사랑인데, 올바른 성경 연구는 이런 것들에게 호소하게 된다.” - 교육 192.


    5. 성경으로부터 지식을 얻는 데 필요한 원칙은 무엇입니까?

     

    11:1. 주께서 어떤 곳에서 기도하셨는데 기도를 마치시니 제자들 중 한 사람이 주께 말하기를 주여, 요한이 자기 제자들에게 가르쳐 준 것처럼 우리에게도 기도하는 것을 가르쳐 주소서.”라고 하니

    8:7, 8. 예수아와 바니와 세레뱌와 야민과 악쿱과 삽브대와 호디야와 마아세야와 클리타와 아사랴와 요사밧과 하난과 플라야와 레위인들 또한 백성들로 율법을 깨닫게 하였으며, 백성들은 그들의 자리에 서 있더라. 8 그렇게 그들이 하나님의 율법책을 명확히 낭독하고 그 의미를 알려 주어 백성들로 낭독한 것을 깨닫게 하였더라.

     

    성경을 연구함으로써 우리들은 하나님을 사귀게 되고 죄를 담당하신 자이시며 타락한 인류를 위한 담보물이 되신 그리스도와 우리들과의 관계를 깨닫게 된다. 아무도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것과 인정하시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전혀 모르는 상태에 남아 있지 않을 것이다.” - 부모 429.

     

    6. 사람에게 신성한 진리를 이해시키는 분은 누구이며, 주님은 무엇을 가르치십니까?

     

    32:8. 네가 가야 할 길을 내가 네게 지시하고 가르치리니 내가 너를 내 눈으로 인도하리라.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천연계라는 거대한 책의 매 페이지마다에서 지금도 그분의 솜씨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천연계는 여전히 그것을 창조하신 분에 대하여 말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이 나타내는 것들은 부분적이며 불완전하다. 게다가, 타락한 상태에 있는 연약한 사람의 지력과 통찰력으로는 하나님의 실상을 바로 알고 해석하기란 불가능하다. 우리에게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기록된 말씀을 통해 주시는, 그분에 대한 보다 자세한 계시가 필요하다.” - 교육 16, 17.

     

    7. 사람은  언제  주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까?

     

    73:17. 내가 하나님의 성소에 들어가서야 그들의 종말을 깨달았나이다.

     

    하나님과 그리스도에 대하여 배우는 것은 곧 천국의 학문을 배우는 것이다.” - 부모 447.

     

     

    명상의 말씀

     

    나는 당신이 주님 안에서 자유로워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나는 당신이 진리를 위해 굳건히 서고 당신의 확신의 시작을 끝까지 굳게 붙잡을 도덕적 용기를 갖기를 기도합니다. 진실에서 멀어져 우화를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나무, 건초, 짚으로 상징되는 재료를 기초로 가져오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한 재료는 완전히 소모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에 의해 무한한 값으로 사졌다는 것을 기억합시다.” - 서신 281, 1904.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