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식일 교과

     
    4월 18일(안) 거짓주장과 선지자의 시금석
    선교부
    작성일 : 20-04-14 07:35  조회 : 686회 

    거짓 주장과 선지자의 시금석

    (일몰 : 7시 10분)


    위기가 도처에 도사리고 있는 이 시대에 우리들은 사람들이 진리라고 우리에게 소개하는 모든 것들을 진리로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소위 하나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았다고 공언하는 자들이 우리들에게 와서 저들이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기별이 있다고 말할 때에 우리들은 신중하게 우리가 이것이 진리인지를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질문해봐야 한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들에게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24:11)다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우리들은 기만당할 필요가 없는데 그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들에게 진리가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는 시금석을 주셨기 때문이다. 선지자는 그들이 율법과 증언에게 구할지니 만일 그들이 이 말씀에 따라 말하지 아니하면 그 까닭은 그들 안에 빛이 없기 때문이니라.’(8:20)고 말하였다.” - 2 기별, 99.



    주님께서 보시고 거짓 선지자들에 대해 경고하심


    1. 예레미야의 시대의 거짓 선지자들에 관해 성경은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주님께서는 이 거짓 선지자들의 큰 악의 결과가 무엇일 것이라고 말씀하셨는가?

     

    23:9, 상단, 11, 12 선지자들로 인하여 내 안에 있는 내 마음이 상하며 11 선지자와 제사장이 다 불경하니 정녕, 내가 내 집에서 그들의 사악함을 보았노라. 주가 말하노라. 12 그리하여 그들의 길이 암흑 속에서 그들에게 미끄러운 길들처럼 되리니 그들이 내쫓기어 거기서 쓰러지리라. 이는 그들을 감찰할 해에 내가 그들에게 재앙을 가져올 것임이라. 주가 말하노라

     

    주께서는 참람스럽게도 당신의 이름으로 백성들 앞에 감히 서는 악인들에 대하여 이렇게 선언하셨다. ‘대언자와 제사장이 다 신성을 더럽히나니 참으로 내가 내 집에서 그들의 사악함을 보았노라(23:11). 또한, 시드기야 치세의 역대기(歷代記) 마지막 부분에 기록된 유다에 대한 무서운 규탄 중에서, 성전의 신성성을 더럽히는 일은 거듭 견책되었다. 거룩한 기록자는 제사장들의 모든 우두머리들과 백성들도 이교도들의 모든 가증한 일을 본받아 매우 많이 죄를 짓고 주께서 예루살렘에서 거룩하게 하신 그분의 집을 더럽게 하였더라.’(대하 36:14)고 선언하였다.” - 선지자와 왕, 449.


     

    2. 성경은 사마리아와 예루살렘의 거짓 선지자들에 대해 또 어떻게 말하는가? 소위 선지자들이 그들 스스로가 그분의 대변인이라 주장하더라도, 주님께서 그 백성들에게 주신 명확한 지시는 무엇이었는가?

     

    23: 13-16 또 내가 사마리아의 선지자들에게서 어리석음을 보았나니 그들이 바알로 예언하며 내 백성 이스라엘로 그릇되게 하였도다. 14 내가 또한 예루살렘의 선지자들에게서도 끔찍한 일을 보았나니 그들이 간음하고 거짓말들로 행하는도다. 그들이 또 행악자들의 손을 튼튼히 하며 아무도 자기의 악함에서 돌이키지 아니하니 그들 모두가 내게는 소돔 같고 그곳 거민들은 고모라 같도다. 15 그러므로 선지자들에 대하여 만군의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그들을 쑥으로 먹이고 독이 든 물을 마시게 하리니 예루살렘의 선지자들로부터 불경함이 온 땅으로 퍼져 나감이라. 16 만군의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에게 예언하는 선지자들의 말에 경청하지 말라. 그들은 너희로 우쭐하게 하며 그들 자신의 마음의 환상을 말하고 주의 입에서 나온 것으로 아니하느니라.

     

    예수께서 음성을 높여 경고하셨다.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7:15, 16).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에게 예언하는 선지자들의 말을 듣지 말라 그들은 너희에게 헛된 것을 가르치나니 그들의 말한 묵시는 자기 마음으로 말미암은 것이요 주의 입에서 나온 것이 아니니라’(23:16).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보라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백성을 미혹케 하려 하리라 너희는 삼가라 내가 모든 일을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13:21-23).” - 3 기별, 341.

    의의 진리를 고수하는 사람들은 일어나 복음의 신발을 신을 것이다. 평안의 복음으로 예비한 신발을 신은 사람들은 절름발이 쫓아내는 그런 거짓된 길을 만들지 않을 것이다.” -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 311.

     


    3. 사람들의 호감을 얻기 위해 거짓 선지자들은 어떤 예언을 하였는가? 어떻게 사람이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거짓인지를 구별할 수 있는가?


    23: 17, 18, 21, 22 그들은 나를 멸시하는 자들에게 여전히 말하기를 주께서 말씀하시나니 너희가 평안하리라.” 하며 또 그들은 자기 마음의 상상대로 행하는 모든 자들에게 말하기를 재앙이 너희에게 오지 아니하리라.” 하였도다. 18 누가 주의 계획에 참여하여 그의 말을 알아들었으며 누가 그의 말을 주의하여 들었느냐? 21 내가 이 선지자들을 보내지 아니하였음에도 그들이 달리며 내가 그들에게 말하지 아니하였는데도 그들이 예언하였도다. 22 그러나 만일 그들이 내 계획에 참여하여 내 백성으로 내 말들을 듣게 했더라면 그들이 내 백성을 그들의 악한 길과 그들의 행위의 악함에서 돌아서게 하였으리라.

     

    주님의 인도하심은 뚜렷하였으며 진리인 당신의 계시들은 가장 놀라운 것이었다. 하늘의 주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진리의 모든 요점들이 차례로 확립되었다. 그 때에 진리였던 것은 오늘날에도 진리이다. 그러나 이것은 진리이다. 나는 새 빛을 받았다(가졌다)’는 음성은 아직도 그치지 않고 들려오고 있다. 예언적으로서의 이 새로운 빛들은 말씀을 잘못 적용하고 하나님의 백성들을 마치 닻이 없어 표류하는 배처럼 부동(浮動)시키는 일을 함으로 그 정체를 드러낸다. 만약 말씀을 연구하는 자가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을 인도하시는 섭리 가운데 나타내신 진리들을 취하여 자기의 것으로 삼아 소화하고 실제적인 생활에서 실천으로 옮긴다면 저들은 빛의 산 통로가 될 것이다. 그러나 진리와 오류가 혼합된 새로운 이론들을 구상해 내며 이러한 것들을 뚜렷하게 내세우려고 스스로 결심한 자들은 자신들의 초에 거룩한 제단의 불을 붙이지 않았고, 그리하여 그 초가 캄캄하게 꺼져버렸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 2 기별, 104.

          

     

    선지자들에게 적용되어야 할 시금석


    4. 어떤 이가 꿈속에서 기별을 받았노라고 주장하더라도, 그 주장을 시험해보기 위해 적용해야하는 원칙은 무엇인가? 꿈뿐 만 아니라 기별들에도, 이 원칙은 어떻게 적용되는가?

     

    23 :25-27 내가 그 선지자들이 말하는 바를 들었는데 내 이름으로 거짓들을 예언하여 말하기를 내가 꿈을 꾸었도다, 내가 꿈을 꾸었도다.” 하는도다. 26 거짓들을 예언하는 선지자들의 마음속에 이것이 얼마나 오래 있으랴? 정녕, 그들은 자기 자신의 마음을 속이는 선지자들이로다. 27 그들의 조상들이 바알을 인하여 내 이름을 잊어버렸던 것처럼 그들 모두가 자기 이웃들에게 그들의 꿈들을 말하여 내 백성으로 내 이름을 잊게 하려 하는도다.

     

    문학회들은 거의 대부분이 그 이름이 시사하는 것과는 반대되는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일반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문학회들은 청년들에게 해를 주고 있는데 그 이유는 사단이 들어와서 모든 활동 과정에 자신의 낙인을 찍기 때문이다. 남자는 남자답게 하고 여자는 여자답게 하는 모든 것은 그리스도의 품성에서 반사되는 것이다. 우리들이 이러한 문학회에 참석함으로 그리스도에 대하여 생각하는 것이 적어지고 이런 생각이 적으면 적을수록 그만큼 지배력을 가져야 할 고결함과 세련되고 고상한 요소들이 결핍되게 된다. 세상 사람들이 이러한 집회를 저희 마음에 원하는 대로 지도해 나아갈 때에 그리스도의 정신은 제외된다. 마음은 심각한 반성을 하지 못하게 되고 하나님을 떠나며, 현실과 실제를 망각하고 다만 상상적이며 피상적인 것들을 따르게 된다. 문학회들- 과연 그 이름이 저희의 참 특성을 나타내고 있는 것일까? 알곡에 비하면 겨가 무엇인가?” - 부모, 교사, 학생, 541.

     


    5. 선지자로 가정된 자와 그의 기별에 적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시금석은 무엇인가? 그의 예언이 성취되지 않은 자를 향한 우리의 태도는 어떠하여야 하는가?

     

    23 : 28, 29; 28 : 9 꿈을 가진 선지자는 꿈을 말하며 내 말을 가진 자는 내 말을 신실하게 고할지니라. 쭉정이가 밀에게 무엇이겠느냐? 주가 말하노라. 29 주가 말하노라. 내 말이 불 같지 아니하냐? 바위를 부수어 조각내는 큰 망치 같지 아니하냐? 9 화평을 예언하는 선지자는 선지자의 그 말이 이루어진 뒤에야 주께서 참으로 보내신 선지자로 알려지느니라.” 하더라

    18 : 22 어떤 선지자가 주의 이름으로 말하는데 그런 일이 일어나지도 않고 성취되지도 않았으면 그것은 주께서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그 선지자가 주제넘게 말한 것이니 너는 그를 무서워 말지니라

     

    하나님의 심판이 곧 세상에 부어질 것이다. ‘네 생명을 위하여 피하라는 것은 하나님의 천사들이 발하는 경고이다. ‘흥분하지 말라, 특별한 경고를 위한 어떤 근거도 없으니라고 말하는 다른 음성들도 들린다. 하늘이 범죄자에게 곧 급히 오게 될 멸망을 선포하고 있는 동안도 시온에서 평안하다, 안전하다라고 부르짖으며 안심하는 자들이 있다. 젊고, 경박하고, 향락을 사랑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심판의 경고를 쓸데없는 것이나 농담으로 생각한다.” - 투쟁과 용기, 53.

    거짓을 예언하는 사람들은 사람들로 하여금 죄를 가벼운 것처럼 바라보게 할 것이다. 저희의 악한 행위의 무서운 결과가 나타날 때에, 마치 유대 백성들이 저희의 비운에 대하여 예레미야를 책망하였던 것처럼, 할 수만 있다면 저희의 어려움을 저희에게 충실히 경고한 사람에게 책임 지우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의 선지자들을 통하여 하신 여호와의 말씀이 고대에 그 정당성이 입증 되었던 것처럼 오늘날도 당신의 기별들의 확실성이 입증될 것이다.” - 선지자와 왕, 442.

      

       

    6. 선지자와 그의 기별에 적용해야 할, 예언의 성취를 뛰어 넘은, 더 위대한 시금석은 무엇인가? 그의 기별과 삶이 하나님의 율법과 부합하지 않는다면 그 선지자에 대한 어떤 사실이 드러나게 되는가?

     

    13 : 1-4 만일 너희 가운데 선지자나 꿈꾸는 자가 일어나서 표적이나 이적을 네게 보이고 2 그 표적이나 이적이 이루어져 그가 네게 일러 말하기를 네가 알지 못하는 다른 신들을 좇아가서 우리가 그들을 섬기자.” 할지라도, 3 너는 그러한 선지자나 꿈꾸는 자의 말들에 경청하지 말라. 이는 주 너희 하나님께서 너희가 너희의 마음을 다하고 너희의 혼을 다하여 주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는지를 아시고자 너희를 시험하심이니라 4 너희는 주 너희 하나님을 따르며 그분을 두려워하고, 그분의 계명들을 지키며 그분의 음성에 복종하고, 또 너희는 그분을 섬기며 그분께 밀착할지니라.

    7 : 16-20 너희는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게 되리니, 사람이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또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거둘 수 있겠느냐? 17 이와 같이 좋은 나무마다 좋은 열매를 맺고, 나쁜 나무는 나쁜 열매를 맺느니라. 18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으며, 나쁜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19 좋은 열매를 맺지 못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 속에 던져지리라. 20 그러므로 너희는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게 되리라.

    “‘그들이 율법과 증언에게 구할지니 만일 그들이 이 말씀에 따라 말하지 아니하면 그 까닭은 그들 안에 빛이 없기 때문이니’(8:20). 하나님의 백성들은 성경을 거짓 교사의 영향과 암흑의 영들의 기만적 능력을 대항하는 그들의 방어책으로 삼도록 가르침을 받았다. 그러나 사단은 온갖 계책을 다 써서 사람들이 성경 지식을 얻지 못하도록 방해한다. 왜냐하면 성경의 분명한 말씀이 사단의 속임수를 폭로해 주기 때문이다.” - 쟁투, 593.

    이 말씀을 보아서도 알 수 있듯이 우리들이 열심히 성경을 연구하는 자들이 되므로써 무엇이 율법과 말씀(증언)에 의한 것인지를 알게 될 것이 분명하다. 우리들은 어떤 행동 노선에서도 안전할 수 없다. 예수님께서는 거짓 대언자들을 조심하라. 그들이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은 약탈하는 이리니라. 너희가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니 사람들이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또는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거두겠느냐? 이와 같이 좋은 나무마다 좋은 열매를 맺고 썩은 나무는 나쁜 열매를 맺나니.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지 못하고 또 썩은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지 못하느니라. 좋은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 속에 던져지나니’(7:15-19)고 말씀하셨다.” - 2 기별, 99.

      

       

    성경을 알고 따르라


    7. 인간의 기별을 전하며 그 기별들이 하나님에게서 온 것이라 주장하는 자들의 최후는 어떠할 것인가? 전도와 가르침에 있어서 모든 그리스도인이 엄격하게 고집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23: 30-33 주가 말하노라. 그러므로 보라, 각기 자기 이웃으로부터 내 말들을 도둑질하는 선지자들을 내가 대적하노라. 31주가 말하노라. 그들의 혀를 놀려 그가 말씀하신다.” 하는 그 선지자들을 내가 대적하노라. 32 주가 말하노라. 보라, 거짓 꿈들을 예언하고 그들에게 말하여 그들의 거짓말들과 헛된 자만으로 내 백성을 그릇되게 하는 자들을 내가 대적하노라. 내가 그들을 보내지도, 그들에게 명령하지도 아니하였으니 그들이 이 백성에게 전혀 유익이 없으리라. 주가 말하노라. 33 이 백성이나 선지자나 제사장이 네게 물어 주의 엄중한 말씀이 무엇이냐?” 하거든 너는 그들에게 말할지니 무슨 엄중한 말이냐? 내가 너희를 버리리라. 주가 말하노라.” 하라.

    8 : 20 율법과 증거에게라. 만일 그들이 이 말씀에 따라 말하지 아니하면 이는 그들 안에 빛이 없기 때문이라.

    5 : 39 성경을 상고하라. 이는 너희가 성경에 영생이 있다고 생각함이니, 그 성경은 나에 관하여 증거하고 있음이라.

    잘못을 저지르면서도 스스로 옳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다. 그리스도를 그들의 주라고 주장하고 그분의 이름으로 큰일을 하고 있노라고 공언하지만 그들은 죄악의 일꾼들이다. ‘그들이 자기 입으로는 많은 사랑을 나타내어도 그들의 마음은 그들의 탐욕을 따라가느니라.’(에스겔 3331)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자는 그들에게 다음과 같은 사람이 된다. ‘네가 그들에게 고운 목소리를 가지고 악기를 잘 연주하는 자의 심히 사랑스런 노래같이 되었나니 그들은 네 말들을 듣고도 그것들을 행하지 아니하느니라(에스겔 3332).’

    순종은 제자가 되는 시금석이다. 우리의 사랑의 고백이 신실함을 입증하는 것은 계명을 지키는 것이다. 우리가 받아들인 교리가 마음속에 있는 죄를 소멸시키고, 심령을 더러움에서 깨끗하게 하고 성결의 열매를 맺으면, 우리는 그것이 하나님께 속한 진리임을 알 수 있다. 자비, 친절, 긍휼, 동정이 생애에 나타날 때, 의로운 일을 하는 기쁨이 마음속에 있을 때, 그리스도를 높이고 자기를 죽일 때, 우리는 우리의 믿음이 바른 상태에 놓여 있음을 알 수 있다. ‘또 우리가 그분의 명령들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그분을 아는 줄 우리가 아느니라.’(요한일서 23).” - 보훈, 146, 147.

          

     

    더 연구하려면

     

    하나님의 말씀에 나타난 예언을 따라 우리가 진보해온 것처럼 순서적으로 밝혀진 진리들은 오늘날에도 거룩하고 영원한 진리이다. 차근히 과거, 우리들의 체험의 역사들을 본 자들은, 예언에서 일련의 진리를 발견하며 빛의 모든 광선을 받아들이고 순종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 저들은 기도하고 금식하며 연구하고 마치 숨은 보화를 찾는 것처럼 진리를 탐구하였으며 우리가 아는 성령께서 우리들을 가르치셨고 지도하셨다. 많은 이론들이 발전했다. 그러나 이 이론들은 진리와 유사한 모습을 지니었지만, 그릇 해석되고 잘못 적용된 성경 말씀들과 너무나도 많이 혼합되어, 위험한 오류를 초래했다. 우리들은 진리의 모든 요점들이 어떻게 확립 되었는 지와 하나님의 성령께서 그 진리에 치신 인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 ‘진리가 여기 있다’ ‘내가 진리를 가졌으니 나를 따르라는 음성이 항상 들려왔다. 그러나 (주께서는) ‘이 선지자들을 따라가지 말라. 이들은 내가 보내지 아니하였어도 달음박질하’(23:21)였다는 경고의 말씀을 주셨다.” - 2 기별, 103, 104.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