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만나

     
    11월 12일(수) 요점
    선교부
    작성일 : 25-11-09 19:09  조회 : 12회 

    그러나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예수로 인하여 그의 영원한 영광으로 우리를 부르신 분께서, 너희가 잠깐 고난을 받은 후에 너희를 온전케 하시고, 굳게 세워 주시며, 힘을 주시고, 확고히 하시느니라.” (벧전 5:10)

    그대가 진리로써 감정이 요동되고 마음이 움직였다고 그리스도인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참된 증거가 못된다. 그대가 참으로 그리스도인인가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질문으로 자문자답해 보아야 한다. 그대는 그대의 산 머리되신 그리스도 안에서 자라나고 있는가? 그대의 생애에 그리스도의 은혜가 풍겨지고 있는가? ...

    그 은혜를 받게 되면 그 받은 증거가 우리 생애와 성품에서 반드시 나타날 것이다.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은혜가 항상 영적 생애를 진척 시키고 따라서 영적 발전 과정이 일어날 것이다. 우리는 밭에 있는 식물이 자라나는 상황을 보지는 못한다. 그러나 그 식물이 반드시 자라고 있다는 것은 확신할 수 있다. 이처럼 우리도 영적으로 자라나고 있음을 알 수 없는까?

    그리스도인이 받는 은혜와 그리스도인이 겪는 경험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이것은 그리스도를 믿는 것과 하나님을 아는 것, 그리고 하나님께서 보내신 독생자를 아는 여부에 달려 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바로 여기에서 실패한다. 왜냐하면 저들은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많은 그리스도인은 자신을 부정하시고 겸손히 하셨던 그리스도와 동행하기를 바라는 대신에 자기 자신을 최고로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추구하고 있다.

    만일 그대가 그분께서 그대를 사랑하신 것처럼 그분을 사랑하려 한다면, 하나님의 아들께서 겪었던 어두운 고통의 장()속에 나타난 경험을 회피하지 않을 것이다! ... 우리가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졌다면, 모든 굴욕적인 시험들을 통과할 때, 우리는 모욕감에 분개하거나 악에 반격하는 대신에 그리스도를 위해 온유함으로 당하고 견딜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 거한 정신을 나타내게 될 것이다.리뷰, 1892524.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