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자선을 표함으로 타락한 인류에게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시키는 원리에 기초된 것이 복음의 영광이다. 이 사업은 하늘의 조정에서 시작되었다.... 삼위 하나님(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성령)은 인류에게 무한한 동정을 품으시고 구속의 계획을 역사하도록 그분들 자신을 주셨다.—건강, 222.
죄가 세상에 들어오기 전에 아담은 자기의 창조주와 간격 없는 교제를 하였다. 그러나 사람이 범죄함으로 하나님과 분리되자 인류는 그 고귀한 특권을 잃어버렸다. 그렇지만 구속의 경륜으로 이 세상의 사람들은 여전히 하늘과 연락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성령으로 사람들과 교통하게 되셨고, 하늘의 빛은 하나님의 택함받은 종들에게 주어진 계시(啓示)를 통하여 이 세상에 전달되었다.—쟁투 5.
태초부터 하나님께서는 타락한 인류를 위한 당신의 목적을 성취시키는 일에 인간 도구들을 통하여 당신의 성령으로 역사해 오셨다. 이것은 부조들의 생애 속에서 나타났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모세 시대의 광야 교회에게 당신의 “주의 선하신 영을 주사 그들을 가르치”(느 9:20)셨다. 그리고 그분은 사도 시대에 성령의 역사를 통하여 당신의 교회를 위하여 능력 있게 일하셨다. 부조들을 붙드시고, 사도 시대의 교회 사업을 효과 있게 만드신 동일한 능력이 그 후의 모든 시대마다 하나님의 충실한 자녀들을 붙들어 주었다. 암흑시대 동안 왈덴스의 그리스도인들은 성령의 능력을 통하여 종교 개혁의 길을 준비하였다. 그 동일한 능력으로 고상한 남녀들이 현대 선교지를 설립하고 .... 개척 사업에 성공하였다.... 오늘날 십자가의 전령들은 ... 그리스도의 재림을 위하여 길을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오순절에 성령으로 침례를 받은 사람들이 행한 것처럼 그들의 빛을 계속 비추이게 할 때 더욱더 많은 성령의 능력을 받게 된다. 이리하여 이 땅은 하나님의 영광으로 환하여질 것이다.—행적 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