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N. 라포보로우 목사는 재림교회가 탄생시킨 최초의 목사로서 60년이 넘는 세월동안
예언에 대하여 정통한 분으로서 그분은 화잇 부인의 공개적인 계시를 30여 차례 이상 목격하심으로
그 누구보다도 화잇 부인의 선지성과 예언들에 대하여 확고한 신념과 지식을 소유하셨던 분이셨다.

특히 셋째 천사의 기별인 인치는 사업에 대하여 관심과 144,000인에 대한 예언에 대하여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었다.

1894년 인치는 기별에 관한 “새빛” 이라는 이론이 교회 가운데 문제를 일으킬 때에
라포보로우 목사는 단호히 인치는 기별의 새 빛 을 말씀으로 잘못을 지적 하였으며
1916년에 “인치는 기별에 관한 질문들“이라는 소책자를 발간하여 자신의 확고한 믿음과 144,000의 예언을 밝혔다.

그러면 1894년 인치는 기별에 관한 “새 빛” 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소개 한다.

어떤 사람들이 시기를 정하여 1894년에 그리스도의 재림이 있을 것이며 세상의 종말이 올 것이라고 주장하며 144,000인은 죽은 자들은 포함되지 않으며 살아있는 자들 가운데서 만이 구성 될 것이라는 주장이었다.
그런데 화잇 선지자도 이 기별을 옹호 하셨다는 말을 퍼트린 것이었다.
이와 같은 잘못된 소문은 생각보다 넓게 영향을 미쳤으며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잘못된 사상들을 가지게 하였고 지금도 이 사상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

J. N. 라포보로우 목사의 “인치는 기별에 관한 질문들” 이라는 소책자에는 세 가지의 질문들을 다루고 있다.

첫째 : 재림성도들은 언제 인치는 기별에 대한 빛을 받았는가?
둘째 : 인치는 기별은 언제 시작되었는가?
셋째 : 1848년 이래 이 기별을 믿고 잠든 백성들 중에 144000명에 포함 될 자가 있는가?


세 질문 중에서 세번째 질문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소개하려고 한다.

셋째 질문

“1848년 이후 기별을 받고 죽은 자들이 144,000인에 계수 될 것인가.
새 빛을 받았노라고 주장 하는 자들은 144,000인들은 예수님 재림 때 까지 살아 있는 자들 외에는
아무도 그 수효에 계수 될 수 없다고 주장해 왔다. 반드시 그래야만 하는 이유로 요한계시록 14장 3-4절
말씀으로 ‘사람 가운데 구속함을 받아’ 그리고 ‘땅으로부터’라고 했기 때문이라고 주장 했다.
그러나 다니엘 12장을 보면 예수님이 재림하시기 바로 전 ‘환란의 때’에 부분부활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12장 1-2절 인용)자들 가운데 살아 있을 것이다.

만일 1848 - 1850년에 인침을 받았다면 우리는 당연히 그들은 특별부활에 일어나
144,000인들과 함께 있게 될 것을 기대 할 수 있다.
이 부활에 대하여 초기문집 초판의 영적 선물 292페이지를 읽어 보도록 하자. …” -인치는 기별에 관한 질문들 12.

“만일 아직도 특별 부활에 일어난 안식일 준수 자들이 144,000인에 포함된다는 사실에 대하여 의심이 있다면
1909년에 화잇 자매께서 주신 다음의 대답을 고려해 보라.
1909년 대총회에서 어윈(Irwin)목사는 (대총회장 역임) 속기사를 대동하고 화잇 부인을 면담하였다.
어윈(Irwin) 목사는 그녀에게 약간의 질문을 하고자 하였으며 질문과 답변을 정확하게 기록하도록 하였다.
다음은 그 질문중 하나이다.

‘이 기별을 믿고 잠든 자들이 144,000인 가운데 속하게 될 것입니까?’ 라고 질문하자,
화잇 부인은 ‘오 그렇습니다. 이 믿음을 가지고 죽은 자들은 144,000인 가운데 속하게 될 것입니다.
나는 그 문제에 대하여 의심이 없습니다.’ 라고 답변 하였다.
이것은 질문과 답변은 그대로 기록한 것이며 어윈(Irwin)목사가 나에게(라포보로우 역자주)
그의 속기사의 기록에서 복사하도록 허락해준 내용이다.” -인치는 기별에 관한 질문들 17.

왜 이와 같은 선구자들의 진실 된 기록을 불신할 것이며 확실한 진리를 외면하고
다른 견해들을 가르칠 필요가 있는가?

그 외 재림 선구자들의 144,000인 견해들을 간략하게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