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8 : 그렇게 극소수의 무리들이 세계적인 사업을 마칠 수 있는가?

답변 : 많은 사람들은 적은 수효의 무리들이 어떻게 온 세상에 세 천사의 기별을 전할 수 있는가?!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여 적은무리의 존재를 무시해 버린다.
그러나 우리는 성경과 증언의 말씀을 통하여 새로운 깨달음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성공이란 수효에 달려있는 것은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많은 사람뿐만 아니라 적은 사람을 통하여서도 구원하실 수 있으시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수효를 통해서보다는 오히려 당신을 따르는 자들의 품성으로 영광을 받으신다.”
-부조와 선지자, 549.

우리는 다니엘과 그의 친구들을 통하여 복음사업의 성공은 수효에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배워야 한다.

“그들은 침착하게 풀무를 바라보면서 ‘느부갓네살이여 우리가 이 일에 대하여 왕에게 대답할 필요가 없나이다.
만일 그럴 것이면(만일 이것이 당신의 결정이라면) 왕이여 우리가 섬기는 우리 하나님이
우리를 극렬히 타는 풀무 가운데서 능히 건져내시겠고 왕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라고 말하였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구원하심으로 영광을 받으실 것이라고 선언했을 때에 그들의 신앙은 강해졌고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함으로 얻은 승리의 보증으로 그들은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의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라고 부언하였다.”-선지자와 왕, 507.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한 세 명의 젊은이들을 통하여 하나님은 어떤 일을 행하실수 있었는지
우리는 교훈을 받아야 한다. 세 명의 헌신하고 충성스런 젊은이들을 통하여
하루 동안에 하나님께서는 온 세상에 복음을 전하실수 있었다.

느브갓네살 왕의 조서는 온 세상에 복음을 전하고 말았다.
이와 같은 이적을 하나님께서는 오늘날도 베푸시기를 기뻐하신다.

다음의 말씀들을 유의해 보라.

“느부갓네살 왕은 천하에 거하는 백성들과 나라들과 각 방언하는 자에게 조서하노라 원하노니
너희에게 많은 평강이 있을지어다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 내게 행하신 이적과 기사를 내가 알게 하기를 즐겨하노라 크도다 그 이적이여, 능하도다 그 기사여, 그 나라는 영원한 나라요 그 권병은 대대에 이르리로다”(단 4:1-3)

“우리에게 현저한 승리를 가져다 줄 것은 우리의 수효나 부가 아니라 사업에 대한 헌신, 도덕적 용기,
영혼에 대한 열렬한 사랑, 지칠 줄 모르고 쇠하지 않는 열심이다.”-증언보감 1권, 384.

“성공의 비결은 우리의 지식이나 지위에 있는 것이 아니며, 또 사람의 숫자나, 재간이나, 그들의 의지(意志)에
달려 있는 것도 아니다. 우리는 자신의 무력함을 느끼고 그리스도를 명상해야 한다.”-실물교훈, 404.

다시금 성경의 역사에서 교훈을 배우도록 하자.
기드온의 300명의 군사는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쳐주기 위하여 기록되었는가?

“기드온의 군대로부터 배워야 할 교훈이 있다. 그들이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숫자의 많음이 아니었다.
그러나 그 이유는 그들이 산 믿음으로 하나님의 특별한 인도하심을 기꺼이 따르고자 했기 때문이었다.”
-설교와 강연 2권, 45.

왜 하나님께서는 원수의 수효에 비하여 심히 작은 군대에 불과한 32000명을 거의 돌려 보내시고
300명의 군사만으로 전쟁을 치르셨는가?

그 이유는 두려워 떠는 자들과 “넉넉한 시간을 가지고 한가하게 무릎을 꿇고 마신 자들은 그들의 집으로
다 돌려보냈다.”(설교와 강연 2권, 45) 하나님께서는 수효가 성공의 비결이 아님을 가르쳐 주시고자 하신다.

“숫자의 증가로 기쁨의 원인을 삼는 것은 크게 눈먼 일임을 보여 준다.
만일, 수가 성공의 증거일 것 같으면, 사단은 두드러지게 성공한 자라 할 것이다.
이것은 이 세상에서 그를 따르는 자들이 절대 다수이기 때문이다.”-교회증언 6권, 143.

“그리스도께서 지상에 계실 때, 그리스도인 사업의 기초는 겨우 두 세 사람에게 놓여졌다.”-설교와 강연 2권, 46.

우리는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므로 성공을 기대 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인간의 방법으로
부와 수효에 의존하여 하나님의 사업을 이끌어간다면, 교인의 수효를 증가시키기 위하여 표준을 낮추어
세상을 사랑하는 타락한 교회의 모본을 따라간다면 오히려 거기에는 하나님의 저주가 따른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식으로 역사하지 않으신다. 완전하고도 중분한 연합 속에 힘이 있다.
숫자 속에서가 아니라 그리스도와의 철저한 신뢰와 연합 속에서 한 사람이 천 명을 쫓고,
두 사람이 만 명을 도망치게 할 수 있다.
우리는 세상의 친구들과 더불어 거룩하지 못한 유대를 형성하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그러한 모든 연합에 대해서 저주를 선언하셨기 때문이다.”
-목사와 복음사역자들에게 보내는 증언, 276.

“하나님께서 당신의 교회를 귀중히 여기시는 이유는 그 외적 우세함 때문이 아니요
교회를 세상에서 구별시키는 성실한 경건 때문이다.”-선지자와 왕, 565.

“진리의 기별을 듣는 자들 가운데 ‘이것이 진리인가?’ 하고 묻는 사람은 드물지만
‘누가 이것을 옹호하는가’ 하고 묻는 사람들은 많다. 대중은 진리를 받아들이는 자들의 수효로 진리를 평가한다.
그리고 ‘지식인과 종교 지도자들 중에 믿는 자가 있느냐’란 질문이 아직도 계속된다.”-시대의 소망, 459.

사단은 수효의 우세함을 자랑하고 의뢰한다.

“우리 교회는 수효와 영향력에 있어서 얼마나 우세한가! 우리에게는 위대하고 유식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우리편의 세력은 과연 얼마나 큰가!”라고 그들은 말한다.”-각 시대의 대쟁투, 148.

“사단은 그의 부하들과 의논하고, 그다음에는 왕들과 정복자들과 강력한 사람들과 상의한다.
그들은 자기들 편에 속한 자들의 수효와 세력을 보고, 그들에 비하여 성 안에 있는 군대의 수가 적으므로
쉽게 승리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각 시대의 대쟁투, 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