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록 18장의 첫 번째의 천사는 하나님의 영광으로 세상을 환하게 하고
셋째천사에게 힘과 능력을 주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한다.
그러면 성경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영광이 무엇인지 아는 것은 계시록18장천사의 사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곧 그의 영광이란 하나님의 품성을 말하고 있다.

늦은비를 받기 전에 하나님의 백성들은 반드시 하나님의 품성의 영광이 그들의 생애에서 나타나야 한다.
그 일을 위하여 계시록 18장 천사의 기별은 가는 곳마다 열심히 회개하고 개심하도록
영혼들에게 힘과 능력을 줄 것이며 그리하여 늦은비를 받기 전에 그분의 영광을 나타낼 영혼들에게
흠과 점이 없는 깨끗한 품성을 가진 자들로 준비 시키고 반드시 높은 표준에 도달 할 수 있도록
힘과 능력을 주는 사명이 주어진 것이다.

“나는 너희에게 나의 나라의 참 영광인 품성의 영광을 보여 주었다.”(보훈, 141)

“또 모세가 기도한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내게 보이소서'(출 33:18) 하라. 이 영광은 무엇인가?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반포하신 하나님의 성품을 말한다.”(복음, 417)

“시련과 박해를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품성-이 당신의 택하신 자들에게서 나타난다.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이 이 세상에서 증오와 박해를 받는 것은 그리스도의 학교에서 교훈과 훈련을 받는 것이다. 세상에서 그들은 좁은 길을 보고 고통의 풀무에서 순결하여진다.”(행적, 576)

“하나님의 영광 곧 그분의 품성은 당신께서 택하신 자들에 의해 시련과 핍박을 통해 나타난다.
세상의 미움과 핍박을 받는 하나님의 교회는 그리스도의 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훈련을 받게 된다.
그들은 세상의 좁은 길을 걸으며, 고난의 도가니에서 정결하게 된다.”(보훈, 30)

“이시대의 가장 결정적인 중대한 질문은 ‘누가 여호와의 편에 있는가?
누가 이 세상에 진리의 기별을 전하기 위하여 계시록18장 천사와 연합할 것인가?
누가 그의 영광으로 환하게할 빛을 받아드릴 것인가? 이다.” 리뷰 앤 헤랄드 1889.11.5

“우리의 대열 전체에 개혁이 일어나야 한다. 백성들은 병자를 고치는 일에
두드러진 방법으로 나타나게 될 하나님의 능력을 기대하기 전에 반드시 높은 표준에 도달해야 한다.” 의료봉사 16

“셋째 천사의 기별이 큰 소리로 증거되고 큰 능력과 영광이 마지막 사업에 따르게 될 때,
하나님의 충성된 백성들은 그 영광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환난의 때를 통과하도록 그들을 일깨워 주고 그들에게 힘을 주는 것은 늦은비이다.
그들의 얼굴은 셋째 천사와 함께 하는 그 빛의 영광으로 빛날 것이다.”(1증언, 353)

“우리의 품성에 하나의 점이나 흠이라도 있는 동안에는 우리들 중 아무도 하나님의 인을 받지 못할 것이다.
우리의 품성에 있는 결함들을 고치고 심령의 전에서 모든 불결을 정결케 하는 일이 우리에게 맡겨져 있다.
그것들이 고쳐지고 정결케 될 때 오순절날 제자들에게 이른비가 내렸던 것처럼 늦은비가 우리에게 내릴 것이다.”
(교권, 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