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많은 사람들이 세 천사의 기별 가운데 있는 완전한 진리의 연결을 보고 그 순서대로 즐거이 받아들여
믿음으로 예수님을 따라 하늘 성소로 들어갔다. 이 기별들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닻이 된다고 하였다.
이 기별들을 이해하고 받아들인 자들은 사단의 수많은 미혹에 빠지는 일이 없을 것이다.”(초기, 256)

오늘날 이 세상에는 사단이 창안한 많은 오류들이 편만해 있다. 진리를 모방하여 만들어진 많은 오류들이
첫째와 둘째천사의 경험이 없고 셋째천사의 경험 속에 살아가지 않는 자들을 미혹하고 있다.

“셋째 천사의 기별을 받아들인 자들 중 많은 사람들이 그 전에 전했던 두 천사의 기별을 체험하지 못하였다.
사단은 그것을 알고 그의 악한 눈을 그들에게 돌려 저들을 넘어뜨리려 하였다.”(초기, 256)

진리와 오류와의 싸움은 육천년 동안 계속되어 온 율법 전정의 일부분이다. 다음의 말씀을 보자.

“대기만자는 사람들을 함정에 빠뜨리기 위하여 여러 가지 오류, 곧 그가 멸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취미와
적성에 맞도록 준비한 여러 가지 이단설을 전하는 많은 부하들을 가지고 있다” (쟁투, 520)

“사단은 속임수를 써서 천사들을 유혹했다. 그뿐 아니라 그러한 기만을 가지고 그는
각 시대를 통하여 사람들 중에서 그의 사업을 추진시켜 왔으며, 세상 끝까지 이 정책을 쓸 것이다.
만일 그가 공공연하게 하나님과 그분의 율법에 대하여 싸우고 있다고 공언한다면 사람들이 그를 경계할 것이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변장하고, 진리에 오류를 뒤섞는다. 가장 위험한 형태의 거짓은 진리와 혼합되어 있는 거짓이다. 영혼을 사로잡고 파멸시키는 오류는 이렇게 해서 받아들여지게 된다.
이 방법으로 사단은 세상 사람들을 자기 편으로 끌어들인다.”(부조, 338)

이와 같은 사단의 오류에서의 안전은 무엇인가? 세 천사의 기별을 이해하고 받아들인 자들만이
이와 같은 기만에서 안전할 것이다.

'이 기별들은(세 천사의 기별)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닻이 된다고 하였다'(초기문집 256).
왜 세 천사의 기별을 받아들인 자들은 미혹당하지 않는가?

그것은 너무도 당연한 일이다 왜냐하면 첫째천사의기별로 철저한 회개가 이루어지고 둘째 천사의 기별로
죄와 죄인에게서 분리되어 있고 셋째천사의기별을 받아드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건강기별을 순종하여
하나님의 영광 가운데 살아가는 이들은 이 기별이외에 또 다른 진리를 필요로 하지 않을 것이다.

세 천사의 기별은 완전한 진리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 어떤 미혹하는 기별도 이런 사람들은 미혹하지 못할 것이다. 내일 예수님이 오신다 하더라도 그들은 그들이 있는 곳에서 '주여 어서 오시옵소서' 하고 영접할 것이다.
이와 같은 믿음은 결코 자만이나 교만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말씀을 전심으로 믿고 신뢰하는 진실된
믿음에서 나오는 것이다. 그러므로 세 천사의 기별의 경험은 시기를 정하는 것보다 더 강한 능력의 기별인 것이다.

“셋째 천사의 기별은 시기보다 훨씬 강한 힘을 갖고있으며 그 기별 자체의 기초 위에 서 있으므로
시기가 그것을 강하게 할 필요가 없음을 보았다.” (초기, 75)

이와 같이 첫째천사와 둘째천사와 셋째천사의 경험은 우리들의 신앙에 견고한 토대가 될 것이다.
이와 같은 경험적으로 세 천사의 기별을 받아들인 자들이 진정한 셋째천사들인 것이다.

또한 이와 같은 경험적인 기별 자들을 화잇 선지자께서는 '힘센 천사라고' 말씀하셨다.
과연 나는 이와 같은 경험적인 세 천사의 기별을 받아들였는가? 자신의 믿음을 시험하고 확증해 보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