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생활에서는 모든 것을 하나님의 말씀에 의존한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죄짓는 일에서 보호하실 수 있고 또 그러시기를 간절히 바라시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이 일은 그의 말씀을 통해서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므로 성경은 말한다.
"나는 주의 입술의 말씀을 좇아 스스로 삼가서 강포한 자의 길에 행치 아니하였나이다."
"내가 주께 범죄치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시 17:4; 119:11)
이것이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이며 그러므로 이 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다른 길이 없다.

이 길은 단순히 하나님께서 일방적으로 선택하신 후에 인간들에게 이 길을 가야한다고
강제로 정해놓은 길이 아니다. 그의 말씀은 구원의 길이며 성화(그리스도인의 생활)의 길이다.
왜냐하면 이 길은 주님이 일을 하시는 길이며, 주님 자신을 나타내시는 길이기 때문이다.
그의 말씀에 의하여 태초에 만물을 창조하시며 그의 말씀에 의하여 사람들을 다시 새로 창조하시며
그의 말씀에 의하여 이 세상과 거기에 있는 모든 만물을 재창조하실 것이다.

"여호와의 말씀으로 하늘이 지음이 되었으며 그 만상이 그 입기운으로 이루었도다...저가 말씀하시매 이루었으며
명하시매 견고히 섰도다." "너희가 거둡난 것이 … 하나님의 살아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보좌에 앉으신 이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 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시 33:6-9; 벧전 1:23;계 21:5,6)

하나님의 말씀으로 모든 세계가 창조되었을 뿐만 아니라 마찬가지로 같은 말씀으로 유지되고 있다.
"하늘이 옛적부터 있는 것과 땅이 물에서 나와 물로 성립한 것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을
저희가 일부러 잊으려 함이로다. 이로 말미암아 그때 세상은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 간수하신 바 되어 …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벧후 3:5-7).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인들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함을 받을 뿐만 아니라 같은 말씀으로 보존되고
양육받고 성장하게 된다. 하나님은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들고 계신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도 모든 세계와 마찬가지로 이 만물 중의 하나로 보호를 받고 있다.

모든 세계를 주님께서 붙드시고 또 제자리에 두셨다는 것은 조금도 의심할 수 없다.
그러나 모든 세계 뿐만 아니라 만물도 주님께서 붙드시고 제자리에 두신 것이다.
이것은 하늘의 어느 별이나 세계와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인들도 그렇다.
별이나 모든 세계들이 주님의 말씀으로 유지되고 제 노선에 있다는 것은 조금도 의심할 수 없다.
이에 못지 않게 그리스도인들도 주님의 말씀에 붙잡혀서 제 노선에 있다는 것도 또한 의심할 수 없는 일이다.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사람은 이것을 믿고 의존해야 할 것이다.
여러분과 내가 해나 지구와 마찬가지로 우리 자신을 지탱할 수가 없다.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는 것처럼 그리스도인들이 우주의 어느 혹성과 같이
확실하게 그리고 쉽게 주의 길로 지킴을 받고 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
"능히",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드리라."
"저가 세움을 받으리니 이는 저를 세우시는 권능이 주께 있음이니라."(유 24; 사 41:10; 롬 14:4)

오! 넘어지는 그리스도인들이여 큰 세계를 붙들고 있는 그 말씀이 우리를 붙들고 있을 수 없다는 말인가?
그의 말씀을 신뢰하자. 말씀을 완전히 의지하자. 전적으로 말씀 위에 머무르자.
그러면 말씀에서 쉼을 발견할 것이다.

주께서 태양을 붙들어 주시도록 신뢰하는 것처럼 우리를 붙들어 주시도록 주님을 신뢰하자.
태양을 붙들고 있는 그의 말씀은 우리에게 거듭거듭 말씀한다.
"두려워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내가 너를 붙들리라" "내가 너를 지키리라 너는 내 것이라"
"내가 과연 버리지 아니하고 과연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사 41:10; 히 13:5; 창 28:15)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다"(히 4:12).
"운동력이 있다"는 말은 "능력이 충만하다"는 의미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능력이 충만하여 그 말씀한 바를 우리를 위해서 우리에게,
그리고 우리 안에서 이룬다. 그 말씀을 믿고 신뢰하라.
왜냐하면 그 말씀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이며 자비하신 구세주의 말씀이기 때문이다.

"능히 너희 영혼을 구원할 바 마음에 심긴 도를 온유함으로 받으라."
"지금 내가 너희를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너희를 능히 든든히 세우사"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너희가 …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었나니"(약 1:21; 행 20:32; 골 3:15; 벧전 1:5)

하나님의 능력은 그의 말씀을 통하여 나타난다. 그러므로 말씀은 그의 능력있는 말씀이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에서 온다. 그러므로 그 말씀은 "미쁜 말씀" 곧 믿음이 충만한 말씀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우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는다고 말씀하실 때에
이것을 다른 말로 하면 "말세에 나타나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하나님의 말씀으로 보호받고 있다고
말하는 것뿐이다. 이 말씀을 믿고 신뢰하여 그 보호하는 능력을 찾도록 하자.(리뷰 앤드 헤랄드 1896년 10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