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소유주임을 믿는다.
“땅과 거기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중에 거하는 자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시 24:1)
그분께서는 우리를 청지기로 삼으셨다.
하나님께서 축복하심으로 얻게 된 모든 수입과 재산의 십일조를 내는 것은 모든 신자들의 특권이요 의무이다.

십일조는 복음을 전파하고 하나님의 사업에 종사하는 기별자들을 부양하기 위해 사용된다.
십일조는 하나님의 재산이므로 주님께서는 십일조를 내지 않는 일을 사기로 여기신다.
창 28:22; 느 13:10-12; 말 3:6-12; 마 23:23; 히 7:4-9; 고전 9:13, 14.

“십일조 제도에 나타난 하나님의 계획은 그 단순함과 공정함에 있어서 아름답다.
모든 사람은 믿음과 용기로써 그 제도를 유지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 근원이 하나님께로부터 나왔기 때문이다.
그 안에는 단순성과 유용함이 결합되어 있으며, 그것을 이해하고 실행하는 데는 깊은 지식이 필요하지 않다.
모든 사람은 고귀한 구원의 사업을 추진하는 일에 한몫을 담당할 수 있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다.
모든 남녀들과 청년들은 주님을 위한 회계원이 되어, 자금에 대한 요구에 응하는 일꾼이 될 수 있다.”
-교회증언 3권, 388, 389.

“십일조 외에, 주께서는 우리가 얻은 모든 것의 첫 열매를 요구하신다.”-교회증언 6권, 384.

그 외의 연금들 즉 선교 연금, 감사연금, 안식일 학교 연금, 특별한 목적을 위해 드리는 연금, 가난한 자들을 위해
드리는 연금들은 복음 사업을 지탱하고 선포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러한 선물들을 통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축복과 은혜에 대한 우리의 깊은 감사를 표현할 수 있다.
우리의 십일조와 연금을 충실하고 양심적으로 낼 때 우리는 사랑 안에서 성장할 수 있게 되고,
이기심과 탐욕을 정복하는데 도움을 주며 하늘의 축복으로 보상을 받게 될 것이다. 고후 9:6, 7; 행 2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