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영양
우리는 하나님께서 인간을 완전하게 창조하셨음을 믿는다. 몸과 영과 혼은 주께 속한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이 영적 정신적 육체적 건강가운데 즐거워하는 것이 그분의 뜻이다.
그러므로 우리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인간을 더욱 잘 봉사할 수 있도록 신성한 건강의 원칙들을 준수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다. 눅 9:2; 살전 5:23, 24.

“건강 개혁은 하나님의 백성을 주님의 오심을 위해 준비시킬 위대한 사업의 한 부분이다.
그것은 손이 몸과 연결된 것과 같이 셋째 천사의 기별과 가까이 연결되어 있다.”-건강에 관한 권면, 20, 21.

창조주께서 낙원에서 인간의 음식물을 지정해 주셨을 때 그분께서는
인간의 자양을 위한 최상의 토대-식물-를 보여 주셨다.
곡식류, 과일류, 견과류가 창조주께서 택하신 음식물이었다. 창 1:29. 채소는 나중에 추가되었다. 창 3:18.
그러므로 우리는 모든 종류의 고기(조류, 어류, 그 외의 모든 육류)를 삼간다.
더 나아가 우리는 알콜성 음료와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콜라 같은 음료), 자극적인 양념류, 신 치즈, 커피, 흑차, 담배, 온갖 종류의 마약들을 피한다. 우리는 우유에 설탕을 섞는 일도 하지 않도록 권고한다. 고전 6:19, 20.

또한 재림 신자들로써 우리의 건강을 보존하는 일에 대해 예언의 신의 증언들을 통하여 많은 빛을 받았다.
무엇보다도 인류의 첫번째 부부에게 주어진 음식을 천연 치료제로 삼음으로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보존해야 한다.
그러나 외부로부터 오는 건강에 좋지 못한 영향들과 이전의 좋지 않은 습관과 스트레스나 현대 생활의
다른 요인들로 인해 병에 들게 되어 의학의 도움이 필요할 때 될 수 있으며 같은 신앙을 가진 의사를 찾아야 한다.
특별히 이러한 상황가운데 주 하나님께서 우리의 의사가 되셔서 참으로 도움이 되시고 치유하신다는 약속에
신뢰를 둘 수 있다. 약물치료는 절대적으로 필요할 때에만 주의를 기울여 사용되어야 한다. 출 15:26.

“깨끗한 공기, 햇빛, 절제, 휴식, 운동, 적당한 식사, 물의 사용,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는 것, 이것들은 참된
치료제이다. 모든 사람은 천연계의 치유력에 대한 지식을 알고 그것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치료, 127.

-의복
재림교인으로서 우리는 의복에 있어서도 개혁자들이다.
우리는 사치스럽고 건강에 해로운 옷차림, 정숙함의 표준을 위반하여 부도덕적인 상태를
직접적으로 퍼뜨릴 수 있는 어떤 극단적인 유행의 의복들과 건강에 좋지 못한 신발들을 신어서는 안 된다.

“ 이와 같이 여자들도 아담한 옷을 입으며 염치와 정절로 자기를 단장하고 땋은 머리와 금이나 진주나
값진 옷으로 하지 말고 오직 선행으로 하기를 원하라 이것이 하나님을 공경한다 하는 자들에게 마땅한 것이니라”
딤전 2:9, 10; 벧전 3:3-5; 사 3:16-24.

시선을 끄는 장신구들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는다.

머리에 관해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만일 남자가 긴 머리가 있으면 자기에게 욕되는 것을 본성이 너희에게 가르치지 아니하느냐 만일 여자가
긴 머리가 있으면 자기에게 영광이 되나니 긴 머리는 쓰는 것을 대신하여 주신 연고니라” 고전 11:14, 15.

예수의 사랑이 마음가운데 있을 때, 모든 신자는 이런 일들에 모본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