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의가 없이 어떤 육체도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 설 수 없음을 믿는다.
이사야 선지자는 이것을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대저 우리는 다 부정한 자 같아서 우리의 의는 다 더러운 옷 같으며”사 64:6.

우리의 믿음의 생애에 중요한 이 주제를 명확하게 제시하기 위해 다음의 증언들을 인용한다.

“우리는 죄가 많고 거룩하지 못하므로 거룩한 율법을 완전히 지킬 수 없게 되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의 율법의 요구를 응할 만한 자신의 의는 조금도 가지지 못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피할 길을 열어 주셨다.
그는 이 세상에서 우리가 당하는 것과 같은 고난과 시험 가운데서 사셨다. 그는 죄 없는 생애를 사셨다.
그는 우리를 위하여 죽으셨고 지금 그는 우리 죄를 벗기시고 당신의 의를 우리에게 주시려고 하신다.”
-정로의 계단, 62. 롬 5:1; 1:16, 17; 3:23, 24.

“'믿음으로 말미암는 칭의란 무엇인가?
그것은 인간의 영광을 티끌가운데 버리고 자신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을 인간을 위해 하시는 하나님의 사업이다.
인간의 스스로의 무가치함을 깨달을 때 그리스도의 의로 옷입을 준비가 된다.'-리뷰 1902년 9월 16일.”
-그리스도 우리의 의, A.G. 다니엘스, 104.

“그리하여 그들은 하나님의 관용하심을 통하여 과거의 죄를 용서받는다.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속성을 사람들에게 불어넣으신다. 그분은 인간의 품성을,
거룩하신 하나님의 품성을 따라 형성하시어 영적인 힘과 아름다움을 지닌 훌륭한 건물이 되게 하신다.
그리하여 바로 이 율법의 의가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서 성취된다.”-소망, 762.

“그는 당신의 완전한 순종으로 말미암아 모든 인류로 하여금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수 있게 하셨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그리스도께 바칠 때에 우리의 마음은 그리스도의 마음과 연합되고 우리의 뜻은 그분의 뜻에
합병되고, 우리의 정신은 그분의 정신과 하나가 되고, 우리 생각은 그분에게 사로잡히게 되어 마침내 우리는
그분의 생애를 살게 된다. 이것이 바로 그분의 의의 옷을 입는다는 의미이다.
그리하면 주께서 우리를 보실 때에 무화과나무 잎으로 엮은 옷이나 죄로 인해 벌거벗고 뒤틀린 우리의 몸은
보지 아니하시고 여호와의 율법을 온전히 순종하심으로 이루신 당신 자신의 의의 두루마기를 보게 된다.”
-실물, 312.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그 날 그 때에 내가 다윗에게 한 의로운 가지가 나게 하리니 그가 이 땅에 공평과 정의를 실행할 것이라.
그 날에 유다가 구원을 얻겠고 예루살렘이 안전히 거할 것이며 그 성은 여호와 우리의 의라 일컬음을 입으리라.”
롬 8:1; 34; 렘 33:15, 16.

“'우리를 의롭게 해주는 의는 입혀진다. 우리를 거룩하게 해주는 의는 나누어진다.
첫번째 것은 하늘에 들어가는 자격이요, 두번째 것은 하늘을 위한 적합성이다.'-리뷰 1895년 7월 4일.”
-그리스도 우리의 의, A.G. 다니엘스,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