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에 정착한 후 극히 제한된 범위 안에서 육식을 허락하셨다.
깨끗한 짐승과 부정한 짐승을 엄격하게 구별하셨고 허락된 고기도 세심한 주의를 하도록 하셨는데
곧 동물을 죽일 때에 즉시 피를 모두 빼어 버리도록 하셨고 기름을 완전히 제거한 후에 먹을 수 있도록 허락 하셨다.

"너희는 어느 육체의 피든지 먹지말라 하였나니 모든 육체의 생명은 그 피인즉
무릇 그 피를 먹는 자는 끊쳐지리라." (레위기 17장 14절).

"너희는 소나 양이나 염소의 기름을 먹지 말 것이요" (레위기 7장 23절).

동물의 피는 단백질, 지방, 당질, 각종 미네랄, 비타민, 색소가 들어있는 영양 많은 물질이지만,
피는 몸 안에서 발생하는 모든 유독 물질을 신장으로 운반하여 제독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피를 먹는 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다.

또 한 가지 유의할 사항은 동물들이 도살직전에 죽음의 공포를 느끼고
순간적으로 느끼는 정신적, 생리적 변화로 인하여 평소의 몇 배에 해당하는 무서운 독소가 만들어진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정결한 짐승이라 하더라도 짐승을 도살하는
즉시 동맥을 잘라 피를 모두 땅에 쏟으라고 명하신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도살한 짐승들은 즉시 피를 빼지 않으며 기름을 제거하지 않는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그 고기는 아무런 맛이 없을 것이다.
동물이 죽을 때 생기는 독소와 노폐물은 피와 조직 세포 속에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고기를 먹을 때 피가 산독 화 되고 신장 장애를 가져와 육체적, 정신적 심한 피곤함과
권태를 느끼게 되는 것이다. 고기의 또 다른 문제점이 있다고 한다면 그것은 고기의 기름이다.

고기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산은 성인병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으며
고기의 고체기름은 소화 과정에서 황산, 인산, 젓산, 요산 등과 같은 유독한 산을 만들어 사람의 피를 산성화시킨다.

동물성 단백질은 어떤가? 동물성 단백질은 소화과정에서 '푸토마인'과 같은 유독물질이 나와
간장을 크게 혹사시켜 신경통, 관절염, 중풍의 원인이 된다.

이상에 열거한 모든 결과는 피가 산독화 되어 우리의 체질이 산성화되어
모든 질병이 발병하기 쉬운 상태가 되며, 특히 모든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더 무서운 것은 정신적으로 받는 피해이다. 산성 체질은 정신적으로 불안, 초조하며 쉽게 흥분하고
참을성이 없어지며 냉혹하고 비인간적인 잔인성을 나타낸다.
뿐만 아니라 혈액에 산류가 쌓이면 성선을 자극하여 비정상적인 흥분상태를 유발하여
도덕적 범죄를 저지르게 하는 요인이 된다.

오늘날 매스콤을 통하여 세상을 시끄럽게 하는 청소년들의 도덕성 타락과 잔인성, 포악성이
잘못된 식욕과 음식에 그 원인이 있다는 사실을 안다면 얼마나 좋을까!

우리의 식탁이 바뀌지 않는 이상, 원인이 제거되지 않는 이상 결과는 오고야 말 것이다.
아무리 법을 무섭게 만들고 아무리 병원을 많이 짓고 좋은 약을 만든다고 하더라도
범죄와 질병을 이길 수 없을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좋은 것을 우리에게 금하지 않으신다.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두를 위하여 내어 주신 이가" 무엇을 아끼시겠는가?
이 세상의 안녕과 평화를 진정으로 원한다면 하나님이 본래 주신 음식으로 돌아가야 하며
우리들의 식탁이 바뀔 때에 가능한 일이다.

일찍이 종교 개혁자요 건강개혁을 주창하며 모범적인 그리스도인 생애를 보여준 엘렌 지 화잇 여사는
1868년에 다음과 같은 말씀을 기록하셨다.

"고기를 습관적으로 사용함으로 말미암아 지적, 도덕적, 신체적 능력이 저하된다.
육식은 신체 조직을 교란시키고 지성을 흐리게 하고 도덕적 민감성을 무디게 한다.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그대에게 말하노니 그대의 가장 안전한 길은 고기를 끊는 것이다." ( 2T 64)

그녀가 저술한 음식물에 관한 권면 이라는 책에는 다음과 같은 말씀이 기록되어 있다.

"고기는 건강과 힘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것이 아니다. 고기가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면 주님께서 아담과 하와가 타락하기 전에 그들을 위하여 허락하셨을 것이다. 각종 영양소가 과일과 채소와 곡식에 포함되어 있다." (상동461)

또 기록의 말씀을 보면,

"죽은 동물의 고기를 보통으로 사용하는 것은 육체적 체질에는 물론이요 도덕력을 저하시키는 영향을 끼치고 있다. 여러 가지 형태의 좋지 못한 원인을 조사해보면 분명히 육식의 결과임을 알게 될 것이다." (상동 445).

"동물들이 병들어 있다. 그들의 고기를 먹으므로 우리는 우리 자신의 조직과 피속에 질병의 씨를 심는다.
그 다음 환경이 변하여 유행성 및 전염성 질병에 접하게 되면 신체 조직은
그 질병을 저항할 상태에 있지 못한다" (상동449).

"육식은 심각한 문제이다. 인간이 죽은 동물의 고기로 살아가야 하는가?
하나님께서 주신 빛에 의하면 그 대답은 아니요. 결코 아니요 라는 대답이다.
건강개혁 기관은 이 문제를 교육시켜야 한다.
의사들은 환자들에게 죽은 동물의 고기를 먹도록 격려하지 말아야 한다." 상동 450.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인도하여 당신의 본래의 계획,
(즉 사람이 천연적 토지 소산물로 살아가도록 하신 하나님의 본래의 계획)으로 돌아가도록
계획 하신것을 보았다." 상동441.

오늘날 모든 사람들의 안전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본래의 계획으로 돌아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