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가 범죄 하지 않은 상태 하에서라면 하나님께서 지정하여 주신 음식을 변경해야 할 이유가 없었을 것이다.
밭의 채소를 더하여 주신 것은, 그 이유가 설명되어야 할 것이다.

노아 홍수 후에는 동물의 고기를 채소와 같이 사람의 음식물로 허락되었다.
홍수 후에는 모든 식물들이 일시적으로 없어졌으므로 특정한 동물의 고기를 먹도록 허락된 것이다.

성경을 인정하거나 무시하거나 간에 고기는 사람들에게 정상적인 음식으로 권장 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말할 수 있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제한된 범위 아래서 육식이 허락 되었으나
엄격한 규칙과 규제아래 조심스럽게 허락 되었다.
돼지고기와 같은 부정한 동물은 식물로 금지하였고 정결한 짐승이라 할지라도
피와 기름을 모두 제거한 후에 먹도록 세심한 지시를 하셨다.

이미 150여년전 성경을 근거로 하여 건강기별을 주창한 엘렌 지 화잇 여사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가장 적당한 음식이 무엇인지 알기 위하여서는 하나님이 인간을 위해서 본래 계획하신 것을 연구해야 한다.
하나님은 사람을 만드셨으므로 사람이 필요로 하는 음식이 무엇인지를 잘 아신다.
누가 창조주보다 더 사람에 대해 잘 알 수 있을까?
누가 범죄한 인류를 위하여 당신의 독생자를 주신 하나님보다 더 인류를 사랑하시는가?
사람에게 가장 적당한 음식이 무엇인지 하나님보다 더 알고 계시는 분이 어디 있을까?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우리의 최고의 권위자로 모셔야 할 것이다.
모든 과학은 성경으로 비준되어야 할 것이며 난무하는 건강 학설은 모두 성경으로 그 진위가 가려져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