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식일 교과

     
    4월 23일(안) 고난받는 종(2)
    선교부
    작성일 : 22-04-17 18:52  조회 : 613회 

    고난받는 종 (2)

    일몰 : 7시 14분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사랑하는 아들을 주신 것보다 더 많이 행하실 수 없었으며, 사람들의 구속을 보장하고 신령한 율법의 존엄성을 유지하는 것보다 더 적게 하실 수 없으셨다. 그분은 우리를 위해 하늘의 모든 보화를 주셨다. 그분은 당신의 아들을 주심에 있어서, 그 희생을 받아들이고 하나님께 대한 그들의 충성심을 회복할 사람들에게 무한한 선물을 주심으로 하늘의 금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셨다. 그리스도께서는 영원과 같이 넓은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이 세상에 오셔서. 사람이 그분의 모든 부와 영광의 상속자가 되도록 권하셨다. 이렇게 하심으로 그분은 그분의 아버지의 품성을 사람들에게 드러내셨으며,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의로우시며,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을 의롭다 하시는 분이 되실 수 있음을 보여 주셨다.” 4 증언 418.

    무고하셨지만 자신을 변호하지 않으심


    1. 예수님께서 받으신 신문과 재판을 볼 때, 인간의 정의가 매우 전형적임을 나타내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분의 무죄함에도 그분께서는 누구를 위해 고난당하시고 죄의 형벌을 받으셔야 하셨습니까?


    사 53:8 그가 감옥과 재판에서 끌려갔으니 누가 그의 세대를 선포하리요? 이는 그가 산 자들의 땅에서 끊어졌음이요, 그가 내 백성의 허물로 인하여 형벌을 받았음이라.

    행 8:33 그가 굴욕 중에 부당한 재판을 받았으니 누가 그의 세대를 선포하리요? 이는 그의 생명이 이 땅에서 끊어졌음이로다.” 이었더라.


    “자비심을 끊임없이 나타냄으로 말미암아 타락한 인류를 하나님의 형상으로 회복시키는 원칙 위에 기초된 것이 복음의 영광이다. 이 사업은 하늘 궁전에서 시작되었다. 그 곳에서 하나님께서는 인류를 다루시는 사랑의 확실한 증거를 인류에게 주시기로 결심하셨다.

    “... 이 경륜을 온전히 수행하시기 위해 독생하신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을 죄의 헌물로 드리기로 결심하셨다. 어떤 줄로 이 사랑의 깊이를 측량 할 수 있을까? 하나님께서는 당신께서 인간을 위해 어떤 일도 더 하실 필요가 없게 만드셨다. 인간의 희망을 위해 당신의 경륜에 아무것도 부족함이 없도록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와 함께 모든 하늘의 원천을 주셨다. 표현 할 수 없는 감사로 영혼을 채울 수 있는 명상의 주제인 사랑이 여기에 있다!” - 건강 222, 223.


    2. 비록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고통당하실 때 범죄자들과 함께 있었지만, 예수님의 장례에 대해서는 무엇이 예언되었습니까? 그분께서는 죄도 없고 악한 말을 단 한 마디하지 않으셨음에도 왜 죽음을 당하실 수 밖에 없었습니까? 


    사 53:9 그가 악한 자들과 더불어 자기의 무덤을 마련하였으며 그의 죽음을 부자와 함께하였으니 이는 그가 폭력을 행사하지 않았고 그의 입에는 속임수가 없었기 때문이라. 

    벧전 2:22 그는 죄를 짓지도 아니하셨고 그의 입에는 간사함도 없으셨으며,


    “예언에 나타난 구주께서는 유대 민족을 세상의 압제자들에게서 구원하실 현세적 왕으로서가 아니요 평범한 사람으로서 빈곤과 비천의 생애를 살다가 마침내 멸시와 거절과 죽임을 당해야 할 자로 오셔야 하였다. 구약 성경에 예언된 구주께서는 자신이 타락한 인류를 위하여 희생 제물이 되어 훼손된 율법의 모든 요구를 성취시킬 것이었다. 그분 안에서 희생 제사의 모형은 그 원형과 만나게 될 것이었고 그 모든 유대인의 제도는 십자가에서의 그분의 죽으심에서 그 의미를 찾게 될 것이었다.” - 행적 227, 228.

    “사단은 모든 점에서 그리스도를 공격했지만 그분은 생각으로나, 말로나, 행동으로도 범죄하지 않으셨다. 그는 광포함도, 그 입에 궤사도 없으셨다. 죄의 한 복판을 행하면서도 그는 거룩하고, 순진하고, 더러움이 없으셨다. 그는 나쁜 사람이라는 고소를 당하였지만 자신을 정당화시키려고 입을 열지 않으셨다. 오늘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무죄한 일로 고소를 당할 때에 참는 것도 한도가 있다고 생각하고, 화를 내고 성령을 슬프게 하는 말을 하는가?” - 원고 42 1901(SDA 성경주석 4권 1148).


    예수님을 고난과 죽음을 당하시도록 하나님께서 허락하심


    3. 하나님께서는 왜 예수께서 이 고통스런 고난과 죽음을 겪도록 허락하셨습니까? 예언은 이것을 어떻게 설명하였습니까?

     

    사 53:10 (상단) 그를 상하게 하는 것이 주를 기쁘시게 하였기에 주께서 그를 고난에 두셨도다. 주께서 그의 혼을 속죄제물로 만드실 때,...

    겔 18:32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내가 죽는 자의 죽음을 기뻐하지 아니하노니 그러므로 너희 자신은 돌이켜서 살라.

    행 2:22, 23 너희 이스라엘 사람들아, 이 말씀들을 들으라. 너희 자신도 아는 바와 같이, 나사렛 예수는, 하나님께서 그를 통하여 너희 가운데서 행하신 기적들과 이적들과 표적들로 너희 중에서 하나님께 확증되신 분이니라. 23 하나님의 정하신 뜻과 미리 아심을 따라 내어주신 그를 너희가 붙잡아 무법자들의 손을 통해 십자가에 못박아 죽였으나,

     

    “하늘의 대주재께서는 자신을 기쁘게 하지 않으셨다. 그분이 하신 것은 무엇이나 사람의 구원에 관한 것이었다. 모든 형태의 이기심은 그분의 임재 앞에서 책망을 당한다. 그분은 당신의 영혼을 죄를 위한 제물로 삼으시며, 우리 대신 그분이 고통당하기 위하여 우리의 본성을 취하셨다. 그분은 하나님께 맞으셨으며, 하나님의 율법을 범함으로 당할 타격으로부터 사람을 구원하기 위해 고난을 당하셨다.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에서 비쳐 나오는 빛으로 모든 사람을 그분에게로 이끌고자 하신다. 그분의 심령은 모든 인류를 동정하셨다. 그분의 팔은 그들을 받아들이기 위해 펼쳐졌으며, 그분은 모든 사람들을 자신에게로 오라고 초청하신다. 지상에서의 그분의 생애는 계속적인 자아 부정과 겸손의 행위였다.” - 4 증언 418.


    4. 하나님의 종은 가장 큰  희생을 치르신 후, 인간의 구원의 경륜이 완성되었을 때 그분은 무엇을 느끼셨습니까?


    사 53:10 (하단) 그가 자신의 씨를 보리니 그가 자신의 날들을 늘릴 것이요, 주의 기쁨이 그의 손에서 번창하리라.

    요 17:4, 26 내가 땅에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였으며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그 일을 완성하였나이다. 26 또한 나는 그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 밝히 알게 하였으며, 또 밝히 알게 하리니 이는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그 사랑이 그들 안에 있게 하고 또 내가 그들 안에 있게 하려 함이니이다.”고 하시더라.


    “이 모든 치욕과 고통은 죄 많고 감사할 줄 모르는 방랑자들을 아버지의 집으로 다시 데려가시기 위해 치러졌던 것이다.... 모든 구원받은 성도들은 하늘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을 처음으로 온전히 깨닫고 감사할 것이며, 불멸의 입술에서는 찬양의 노래가 터져 나올 것이다. 그분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셨으며 우리를 위해 자신의 생명을 바치셨다. 우리는 영광스러운 몸, 증진된 능력, 순수한 마음, 더렵혀지지 않은 입술로 구속의 사랑의 풍성함을 노래할 것이다.... 예수님께서 우리 하나님의 도성을 즐겁게 하는 생명수 강가의 푸른 초원으로 구원받은 자들을 인도하실 곳에 하나님의 백성들이 쉴 곳이 있으니 그곳에서 쉬며 하나님께 감사드리라. 그 때 주님께서 당신의 아버지께 드린 ‘내가 바라오니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그들도 내가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게 하셔서(요17:24)’ 기도는 응답받을 것이다.” - 마라나타 318.


    많은 사람들이 의롭게 됨


    5.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고난당하심으로 얻은 결과를 보시면서, 얼마나  영원히 기뻐하실 것입니까? 의로운 종의 희생 덕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의롭게 될 것입니까? 


    사 53:11 그가 자기 혼의 고통을 보고 만족하게 되리라. 나의 의로운 종이 자기의 지식으로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하리니 이는 그가 그들의 죄악을 담당할 것임이라.

    시 22:30 한 씨가 그를 섬길 것이요, 그것이 주께 한 세대로 여겨지리라.

    시 110:3 주의 권능의 날에 주의 백성들이 아침의 태로부터 오는 거룩함의 아름다운 것들 가운데서 자원하리니 주께서는 주의 젊음의 이슬을 가지셨나이다.

    히12:2 그리고 우리 믿음의 창시자요 완성자이신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자기 앞에 놓인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견디시고 수치를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의 보좌 오른편에 앉으셨느니라.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굴욕의 보상으로 또 당신의 영광을 보충하는 것으로 당신의 백성의 순결함과 완전함을 바라보신다. 그리스도, 그분은 모든 영광을 발산하는 대중심이시다.” - 리뷰앤헤럴드 1908.10.22. 

    “주의 구원을 받은 자들이 모두 만나 그들을 위하여 예비된 저택에 모이게 될 때 그 기쁨이 얼마나 크겠는가? 오, 이 땅에서 주의 사업을 발전시키는 일에 하나님과 함께 일해 온 이기심 없는 일꾼들은 얼마나 기쁘겠는가! “오라, 나의 아버지의 복을 받은 자들아, 세상의 기초가 놓인 이래로 너희를 위하여 준비한 그 왕국을 이어받으라.” “네 주인의 기쁨에 동참하라.”고 말씀하시는 음악 소리 같은 예수님의 맑은 음성을 들을 때 모든 추수꾼들은 얼마나 기뻐하겠는가?” - 청지기 348.


    6. 자신을 드리는 그분의 위대한 희생으로 그분은 아버지께 어떤 영광을 받으실 것입니까?


    사 53:12 (상단) 그러므로 내가 위대한 자와 더불어 한 몫을 그에게 나누어 줄 것이며, 그가 강한 자들과 더불어 탈취물을 나눌 것이니 이는 그가 자기의 혼을 부어 죽음에 이르게 하였으며,

    빌 2:8, 9 그리하여 사람과 같은 모양으로 나타나셔서 자신을 낮추시고 죽음에까지 순종하셨으니 십자가의 죽음에까지라. 9 이로 인하여 하나님께서는 그를 지극히 높이시고 모든 이름 위에 있는 한 이름을 그에게 주사


    “우리는 누구의 편에 서 있는가? 세상은 그리스도를 쫓아내고, 하늘은 그분을 받아 들였다. 유한한 인간은 생명의 왕을 거절하고 우리의 통치자이신 하나님은 그분을 하늘로 받아들이시고, 그분을 높이셨다. 인간은 가시관을 그분께 씌웠지만 하나님은 지존하신 왕관을 그에게 씌우셨다. 우리들 모두는 솔직하게 생각해 보아야 한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죽음은 그를 받아들이고 믿는 모든 사람들에게 소망이요, 영생이다.” - 편지 31 1898.

    “그리스도께서 행하신 것과 같이 행하는 사람들, 참을성 있고, 부드럽고 친절하며,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한 사람들, 그리스도의 멍에를 메고 그분의 짐을 지는 사람들, 예수께서 영혼들을 그리워한 것같이 영혼들을 그리워하는 사람들, 이 사람들은 그들의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 것이다. 그리스도와 함께 그의 영혼의 수고한 것을 보고 만족히 여길 것이다. 하늘은 승리의 개가를 올릴 것이다. 이는 사단과 그의 사자들의 타락으로 인하여 생긴 빈  자리들을 주님의 구속함을 입은 사람들이 채울 것이기 때문이다.” - 리뷰 앤헤럴드 1900.5.29..


    죄인들을 위해 탄원하심


    7. 구주께서는 십자가에서 어떤 죄를 지셨는가? 그분의 위대한 희생에 이어 그분께서는 누구를 위해 계속 탄원하셨습니까?


    사 53:12 (하단) 또 그는 범죄자들과 더불어 헤아림을 받았으나 그가 많은 사람들의 죄를 지며 범죄자들을 위하여 중보를 하였음이라.

    벧전 2:24 그가 친히 나무에 달린 자신의 몸으로 우리의 죄들을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가 죄들에는 죽고 의에는 살게 하려 하심이니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가 낫게 되었느니라.

    롬 4:25 예수께서는 우리의 범죄함을 인하여 드려지셨고 우리의 의롭게 하심을 위하여 다시 일으켜지셨느니라.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기업인 당신의 백성을 다시 사셔서 그들에게 한 당신의 찔린 몸을 바치셨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흠 없는 생애와 순종과 갈바리의 십자가상에서의 죽으심을 통해서 잃어버린 인류를 위하여 간구하셨다. 그리고 지금 우리의 구원의 주께서는 단지 탄원자로서 우리를 위해 간구하시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승리를 주장하시는 승리자로서 간구하신다. 그가 드린 제물은 완전했다. 

    우리의 중보자로서 당신 자신이 정하신 사업을 수행하고 계신다. 즉 당신의 백성들의 기도와, 고백과, 감사의 향연(香煙)에 당신의 흠없는 공로를 섞어서 하나님 앞에 올리신다. 이것들은 그분의 의로 말미암아 좋은 향기가 되어 하나님 앞에 올라가게 된다. 이 제물은 하나님께서 온전히 받으실 만한 것이 되어 그분의 용서가 모든 범죄를 덮어주게 된다.” - 실물 156.


    더 연구하려면


     “그분의 공중 봉사가 시작될 무렵, 그분은 그 자신을 그분의 중재사업을 통하여 그분자신의 품성을 사람에게 주심을 입증하셨다. 그분께서는 죄인의 대리자로서 자신을 죄인과 동일시 하셨으며 그들의 죄를 자신이 스스로 지시고 자신도 죄인의 무리에 두셨다. 그리고 죄인이 회개와 믿음과 순종하는 데에 필요한 일들을 그분도 행하셨다. 죄인들이 본받아야 할 모본이 여기 그리스도의 생애 속에 있지 않은가! 만일, 그들이 주어진 모본을 따르지 않는다면 그들은 용서를 받지 못할 것이다.” - 그리스도를 높이라 79.

     “아! 하나님께서 육신을 입으시고 나타나신 경건의 비밀이여! 이 신비는 우리가 그것을 이해하려고 애쓸 때에 더욱 증가한다. 그것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이지만 사람들은 예수님과 그분의 무한한 사랑에 대해 가질 수 있는 희미한 견해마저도 세속적인 사물이 빼앗아 버리도록 허용할 것이다.…우리가 세상의 통속적인 일들에는 열광하면서 어떻게 갈바리의 십자가, 하나님의 사랑하시는 아들의 죽음에 나타난 사랑에는 감동되지 않을 수 있는가?” - 마라나타 318.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