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만나

     
    5월 9일(일) 그리스도와의 연합
    선교부
    작성일 : 21-05-05 08:45  조회 : 1,408회 

    내 안에 거하라. 그러면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듯이 너희도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역시 그렇게 되리라.”(15:4)

    각 사람은 자기 자신의 행위에 의하여, 그리스도의 정신을 품고 그분의 모본을 따르는 일을 거절함으로써 그분을 자기에게서 떠나가게 하든지, 자아 부정과 믿음과 순종을 통하여 그리스도와의 개인적 연합을 이루든지 한다. 우리는 각각 스스로 그리스도를 택해야 한다. 그분께서 먼저 우리를 택하셨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와의 이런 연합은 본래 그분과 원수되었던 자들에 의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그것은 철저한 의존 관계인데, 교만한 마음을 가진 자들도 그 관계에 들어가야 한다. 이것은 주도면밀함이 필요한 사업이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이라고 공언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관하여 아무것도 알지 못한다. 그들은 명목상 구주를 받아들이지만, 그들의 마음의 유일한 지배자로 받아들이지는 않는다.5증언, 46, 47.

    인류에 대한 악의 경향은 정복하기 어렵다. 싸움은 장기전이다. 투쟁 가운데 있는 사람은 이 싸움이 얼마나 격렬하고 쓰라린지를 안다. 세상의 표준과 처세술은 영혼과 하나님의 거룩한 표준 사이에 끊임없이 개입하고 있기 때문에 은혜 가운데 자라나기란 쉽지 않다. 리뷰, 1884.12.16.

    우리는 자아를 정복하고 애정과 정욕을 십자가에 못 박아야 한다. 그리하면 영혼이 그리스도와 연합을 이루게 된다.이 연합이 이루어진 후에, 오직 계속적이고, 열렬하고, 힘든 노력에 의해서만 그것이 보존될 수 있다.모든 그리스도인은 끊임없이 경계하는 위치에 서서 사단이 접근할 수 있는 영혼의 모든 통로를 지켜야 한다. 그는 하나님의 도움을 받기 위하여 기도하고 동시에 죄악으로 기울어지는 모든 경향을 단호히 저항해야 한다. 용기에 의하여, 믿음에 의하여, 끈덕진 노력에 의하여 그는 정복자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승리를 얻기 위하여는 그리스도께서 그의 안에 거하시고 그가 그리스도 안에 거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도록 하라우리가 성령의 열매를 맺으려면 매일, 매 시간 그리스도와 개인적으로 연합하고, 그분과 교통하는 길밖에 없다.5증언 47, 48.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