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만나

     
    6월 23일(화) 노동조합과 기업협동
    선교부
    작성일 : 20-06-22 15:40  조회 : 16회 

    그러므로 형제들아, 주께서 오실 때까지 인내하라. 보라, 농부들이 땅에서 나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이른 비와 늦은 비를 받을 때까지 오래 참나니.” (5:7)

    노동조합은 세계 역사 이래로 환란의 때를 이 세상에 초래케 할 기관들 중의 하나가 될 것이다. (시골생활, 10).

    우리의 모든 대도시들 가운데는 조직된 노동조합이나 동맹으로 사람들을 다발로 묶는 일이 일어날 것이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지배하여 그들에게서 많은 것을 요구할 것이다. 이러한 노동조합과 연합하기를 거절하는 사람들의 생명은 위험가운데 처할 것이다. (원고, 154, 1902)

    하나님의 백성들이 해야 할 일은 머지않아 맹목적인 세력으로 임할 미래의 사건들을 위해 준비하는 일이다. 세상에는 거대한 독점기업들이 형성될 것이다. 사람들은 원수의 우리로 에워쌀 노동조합 안에서 자기들을 함께 묶을 것이다. 어떤 특정한 분야의 사업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수입을 취하고자 사람이 연합할 것이다. 노동조합이 형성될 것인데 이런 조합에 가입하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은 주목을 받는 인물들이 될 것이다.이런 노동조합은 마지막 시대의 징조들 가운데 하나이다. 사람들은 불에 태워지기 위하여 다발로 묶이고 있다. 그들은 교인들일 수도 있지만, 그들이 이런 노동조합에 가입하는 한 도저히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수 없다. 왜냐하면 노동조합에 가입하는 일은 십계명 전체를 무시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너는 네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힘을 다하고, 지성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또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10:27).사람들이 이 말씀에 순종한다면 어떻게 자기들보다 강한 계급의 사람들로 하여금 특수한 조건 이외에 매매를 하지 못하도록 하면서 그들에게 속한 이익을 빼앗는 동맹들을 형성할 수 있겠는가? (시골생활, 10~12).

    하나님의 자녀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이미 구성되었거나 앞으로 구성될 노동조합에 결코 자신을 동여매지 말아야 한다. 주님께서는 이것을 금하신다. (시골생활, 12).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