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만나

     
    2월 21일(금) 위장된 유혹들
    선교부
    작성일 : 20-02-16 10:02  조회 : 1,751회 

    또 내가 이것을 아노니, 내가 떠난 후에 흉악한 이리들이 너희 가운데로 들어와서 양떼를 아끼지 아니할 것이며 또한 너희 가운데서도 사람들이 일어나서 왜곡된 것을 말하여 제자들을 끌어내어 자기들을 좇게 할 것이라.” (20:29,30)

    하나님께서 당신의 진리를 맡길 가치가 있는 유일한 사람들을 택하실 때 당신의 백성을 지나쳐 버리시고, 여기저기서 한 사람씩 택하시지 않으신다. 그분께서는 그 단체의 확립된 믿음과 반대되는 새로운 빛을 한 사람에게 주시지 않으신다. 개혁 사업이 있을 때마다 사람은 이런 주장을 하면서 일어났다.

    사람은 진리와 모순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어떤 새롭고도 괴이한 사상을 받아들인다. 그는 아름답고 중요한 것처럼 보이는 그것을 떠나지 못하는데, 그 이유는 사단이 거짓 것을 매력있게 보이게 하는 능력을 가졌기 때문이다. 마침내 그것은 모든 것을 흡수하는 주제, 즉 그 주위에 모든 것이 집중하는 하나의 큰 원칙이 되어 진리를 마음에서 몰아내 버린다.

    가면을 쓴 유혹들이 진리의 빛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수없이 마련되어 있다. 우리 중의 어느 누구에게나 유일한 안전책은 먼저 경험 있는 형제들에게 제시하지 않고서는 어떠한 새 교리나 새로운 성경 해석도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다. 겸손하고 가르침을 받을 수 있는 마음으로 열심히 기도하면서 그것을 그들 앞에 제시해 주라. 만일 그들이 그 가운데서 아무런 빛을 보지 못하면 그들의 판단에 순종하라. 사단은 끊임없이 일하고 있으나 그의 활동과 교활함이 어떤 것인지 알고 있는 사람들은 거의 없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교활한 원수를 이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야 한다. 그는 자신이 가진 능력의 한계와 만일 우리가 그를 저항하면 쉽사리 패배당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우리보다 잘 알고 있다. 하나님의 능력을 통하여 가장 연약한 성도라도 사단과 그의 천사들에게는 힘에 겨운 적수가 되고, 시험을 받을 때는 자신의 탁월한 능력을 입증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사단의 방법은 소리 없이 진행되며, 그의 활동은 은밀하며 또한 그의 정체는 가면으로 가렸다. 그는 그리스도인의 잠자는 정력을 깨워서, 기도를 통하여 자신을 하나님께 보내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자기 자신을 공공연하게 드러내지 않는다. (교회증언 5, 291~294)


       




      [Admin]